월3만원대 무제한 요금제? … 알뜰폰의 진실|A형 백수
안녕하세요.
A형 백수입니다.
지난번 포스트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법을 지키면 손해 본다는 인식을 역이용해서 영업하는 불법보조금 핸드폰업체들에게 속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핸드폰을 싸게 샀던 중고폰을 싸게 샀던 2차전은 바로 핸드폰 요금 줄이기가 될겁니다.
알뜰폰은 2011년부터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통신망이 없는 사업자가 통신망을 빌려 그 통신망을 통해 가입자를 받고 통신망을 사용수익하는 업체를 우리는 흔히 알뜰폰이라고 합니다.
통신망을 구축하지 않고 중간에서 중개하여 이윤을 창출하기 때문에 통신비가 다소 싸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업체로는 CJ헬로우모바일과 KT M 모바일 그리고 LG 알뜰폰 다이렉트 등이 있습니다.
알뜰폰의 가장 핵심은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대략 절반정도의 요금을 내면 됩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알뜰폰을 사용하지 않을까요?
일단 대부분의 알뜰폰 대리점을 통해 영업하지 않습니다.
핸드폰 대리점에서는 알뜰폰 언급조차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알뜰폰 시장에도 무제한 요금제가 등장하면서 젊은 사람들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을 2개 이상 소지하는 사용자 계층이 등장하면서 서브 단말기에는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고객 또한 늘고 있는게 업계의 추세입니다.
메이저 3사에 비해 통신속도가 떨어진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정답은 아니다 입니다.
애초에 통신망 자체가 없는 사업자가 망을 빌려서 사용수익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겠습니다.
싸게 쓰니까 괜히 느낌이 그런겁니다.
알뜰폰의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알뜰폰의 단점으로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평소에 통신사 멤버십을 자주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멤버십이 없는 알뜰폰으로 이동하는 것이 꺼려 질겁니다.
또한 결합상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경우 KT 3회선 결합으로 가정 인터넷을 공짜로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결합을 해제하고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한 달에 가장 싼 인터넷이 2만원대라는 점에서 결합을 끊기도 애매한게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알뜰폰을 추천하는 이유는 유심만 갈아주면 바로 개통되는 간편한 절차와 저렴한 요금 때문입니다.
현재 이벤트 중인 헬로우모바일이나 엠모바일 같은 경우에는 3만3천원에 데이터 문자메세지 전화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알뜰폰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얼마전부터 알뜰폰에도 카드사 혜택을 통하여 청구할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월 실적이 필요한 것도 있지만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할인 해주는 카드도 있으니 활용하시면 더 저렴한 가격의 요금제를 경험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