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백수
[스크랩]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예정도 본문
‥‥‥동구모임
엑스코선 통과되겠죠?

작성자:롤링스톤즈작성시간:2018.06.12 조회수:6,250
댓글42
선거지나면 어느정도 윤곽이 들어나겠죠?
수성구. 동구. 북구 지나고. 사업성도 좋아보입니다.
연경지구까지는 시기상조일듯하고. 이시아쪽이 편리해지겠네요

첨부파일1
댓글알림 설정댓글
댓글 전체보기댓글 전체보기
답댓글더머2018.06.13메뉴
지금 자유한국당이집권했으면 예산 다 따옴 ㅠㅠ
답댓글코찜2018.06.13메뉴
혁신도시 몇년만 지나도 상황이 달라집니다 명분이 왜 없나요? 제대로 된 산업지역하나 없는 대구에 전국구 공기관들이 있는데요... 타구에 거주해도 혁신도시까지 출퇴근하기 쉽도록 노선 반드시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대구알거지2018.06.12메뉴
큰 기대 됩니다.
아토믹2018.06.12메뉴
될거에요 믿고 있습니다!
으찌하까잉(김철민)2018.06.12메뉴
수성구에서 범어네거리, 동대구복합센터를 지나는 황금라인은 무조건 통과됩니다. 왜냐
실세들이 사는동네의 편리성 문제이기 때문에
답댓글예리나2018.06.13메뉴
ㅎㅎㅎㅎ
진달래필무렵2018.06.13메뉴
통과될것입니다.. 경제성이 높거든요.. 되도않는 혁신도시노선이랑은 다르죠..
3호선 연장도 범물동에서 연호역까지만 했으면 예타통과했을겁니다..
그런데 혁신도시까지라?? 연호역에서 율하까지는 아무것도없는 없는 지역입니다.. 즉 주거단지가 전혀없죠.
그만큼 경제성이 떨어지죠..
답댓글키홉2018.06.13메뉴
연호동 법원이전과 대구대공원 율하산단이 2020년쯤 윤곽이 드러나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요?
개인적으로 혁신연장선 엑스코선 두루두루 꼭 필요한 노선들이라 2곳모두 잘 진행 되었으면 합니다.
답댓글진달래필무렵2018.06.13메뉴
@키홉아뇨,, 문제는 연호역에서 율하까지 거리가 너무 멀고 그 중간엔 주거단지가 없어요..
즉,, 허허 벌판을 길게 가로질러야하는데,,
그만큼 경제성이 없다는 것이죠..
답댓글키홉2018.06.13메뉴
@진달래필무렵경제성은 지금이 없는것이고
그때는 또 다를겁니다.
답댓글진달래필무렵2018.06.13메뉴
@키홉그래서 범물동에서 연호역까지만 노선 정해서 예타 신청했으면 바로된다는 의미입니다..
범물동에서 연호역까지면 법원이전단지와 수성알파시티 다 버무르기때문에,, 충분히 예타통과되고
거리도 짧아서 건설기간도 금방 뚝딱이거든요..
미리 이렇게 해놓고 혁신도시까지는 추후에 검토해서 연장해도 되거든요..
답댓글키홉2018.06.13메뉴
@진달래필무렵그러니 1차 2차 공기를 나눈거지요!
그리고 단순하게 연장선만 보시지 말고
전체적인 광역철노선도 같이 보시면 앞으로 노선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는
대충 감이 올겁니다.
답댓글코찜2018.06.13메뉴
@진달래필무렵연호에서 율하까지 뭐가 그렇게 멀단 말인가요? 범안로 다리건너 바로가 율하인데요 건너는 주변이 없는건 (고모동,가천동)등 연호역 다음 율하역하면 되는것이죠! 율하 주거지인구 연호쪽보다 훨씬 많을 듯 한데요
답댓글코찜2018.06.13메뉴
@진달래필무렵범물동에서 연호역까지 한 정거장할거를 예타신청한단 말입니까? 어디에 사시는지 모르겠소만 지극히 개인적인의견으로 보이네오~ ㅎ
답댓글대발22018.06.13메뉴
@코찜개인적인 의견이긴 합니다만 연호역에서 율하까지 노선이 왜 필요할까요?
중심지로의 접근은 이미 1호선이 있지않습니까?
율하에서 연호동으로 또는 연호동에서 율하로 가는 수요가 과연 많이 있을까요?
그리고 혁신도시가 그쪽으로 선정된 큰 이유중에 하나가 1호선과의 접근성인데
굳이 3호선으로 연결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차라리 그 예산으로 1호선과의 접근성을 더욱 쉽게 하는게
가령 반야월역이나 안심역으로 연결되는 버스 노선을 더 확충을 한다던지
뭐 단거리 노선으로 트램을 혁신도시내부 순환으로 1호선과 연결로 깔아버리던지 하는게
더 실질적인 혜택이 아닐까요?
답댓글코찜2018.06.13메뉴
@대발2그렇게 따지면 1,2.3호선있는데 엑스코선은 왜 필요할까요?
율하와 연호만 보시면 안됩니다
율하 연호 왔다갔다하자고 엑스코선 만드나요? ㅎ 3호선전체노선을 봐야죠 3호선 남구 북구 수성구 다지나고 있습니다 동구끝까지 연결될 필요있지요!
수성구와 동구를 잇는 지선 필요하죠
2호선은 달구벌대로 대구 동서를 잇고 1호선은 대구중심을 통과하지요
혁신도시 지금은 미미해보일지 몰라도 두고 보십시오 몇년내 도약할것입니다
군공항통합이전되면 더욱더 날개를 달거구요
음지가 양지되고 양지가 음지되는 날이 옵니다
답댓글대발22018.06.13메뉴
@코찜3호선으로 연결이 되니까 문제 인거지요
혁신도시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할때 만일 3호선만으로 이동을 한다면
어디로 이동을 하던지 빙빙 둘러가죠
1호선타고 중심지로 이동을 해서 2호선이나 3호선을 환승하는게 더 빠르죠
아니면 동구청정도에서 버스로 갈아타던지
물론 저도 혁신도시가 잘 발전되길 바라고 또한 시간이 조금더 흐르면 그리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만
국가예산을 따내는게 점점어려워지는 상황에서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게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잠시 혼자 해본것입니다 ^.~
더불어 개인적인 또다른 의견이지만 엑스코선도 굳이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ㅎㅎ
답댓글대발22018.06.13메뉴
@코찜또 다른면에선 1호선 하양연장으로 사복역이 신설된다면 혁신도시의 동쪽지역이 접근성이
많이 개선이 되고 그로인해 발전이 될텐데
기재부에서 심사를 할때 그걸로 퉁을 칠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
회오리다2018.06.13메뉴
당연히 통과죠
그린늘보2018.06.13메뉴
통과될걸로 보여집니다.
댓글 새로고침
댓글쓰기댓글쓰기
이전범어 에일린의 뜰 오픈날 나왔네요 15일(6)다음에일린의 뜰(64)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6월 실거래가 떴습니다. (0) | 2018.06.22 |
---|---|
[스크랩] 북구 중학교 순위 (0) | 2018.06.22 |
[스크랩] 범어네거리에 집중해야 될 시기 (0) | 2018.06.22 |
[펌] 아디다스 글리치, 구하기 어려운 축구화 (2) | 2018.06.22 |
[스크랩] 수성구 분양권.... 정말 거래가 되는군요.... (0) | 2018.06.2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