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백수

[스크랩] 레전드 맛집 정리 - 광진구편 본문

Restaurant

[스크랩] 레전드 맛집 정리 - 광진구편

A형 백수 2018. 8. 23. 21:46
[후기] 서울 광진구 거주 18년차 지역주민의 맛집 추천! 광진구 혹은 인근 거주자 들어오세요 (2)

※ 일단 홍보 아님 ※

나는 광진구 거주 18년차 (7살때부터 살았음)

항상 남겨야지 남겨야지 라고 생각했던 지역 맛집 추천을 오늘에서야 남김

사실 추천하고 싶은 곳은 열 곳 정도 되는데 나도 그동안 폰도 바꾸고 최근에는 안 간 집들도 있어서 오늘은 네 곳 준비함


1. 소문난 떡볶이





내 추천의 진실함을 어필하기 위해 우리 댕댕이 안 가리고 올림

여기는 예전에 시장 옆 골목에서 포장마차로 장사하시다가 장사가 잘 돼서 시장 안으로 들어오셔서 장사함!!

특히 이 집은 김말이가 예술임



신전떡볶이 김말이 튀김 진짜 작잖아? 그리고 일반 김말이튀김은 얇고 길다란 느낌이고

그런데 여기는 주인 아주머니께서 직접 김말이 튀김을 만들기 때문에 엄청 통통하고 맛있어



직접 먹어본 게녀의 증언 추가함

전체적으로 음식들이 다 맛있고 요즘 보기 어려운 피카츄돈까스도 팔고 있음

떡볶이를 먹는다면 반드시 김말이튀김을 같이 먹어 줘




2. 대원곱창 & 큰손곱창


우선 대원곱창을 먼저 소개함

내가 자양동 18년 거주하면서 약 10년 정도 이 집 곱창을 먹고 있어




사진 출처: https://blog.naver.com/srsun_1010/221171708552

여기서 내가 자주 먹는 순위는
1. 순대곱창
2. 순댓국
3. 냉면

이 순서인데 맛으로 따지만
1. 순댓국
2. 냉면 
3. 순대곱창

이 순서라고 생각함

즉 내가 곱창볶음을 너무 좋아해서 자주 먹지만 다른 음식들도 굉장히 맛있다는 점

나는 개인적으로 프렌차이즈 분식점의 순대를 안 좋아해
크기도 작으면서 살짝 단단한 느낌의 순대? 느낌을 안 좋아하는데 여기 순대는 정말 예술이야
다른 곳의 간은 정말 퍽퍽함만 느껴지는데 여기 순대의 간은 촉촉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이야 
정말 찰진 느낌의 순대를 먹고 싶은 사람들은 꼭 가봐

개인적으로 모든 메뉴 사랑해서 지금 이 글 적는 순간에도 뭘 추천해야하나 오조오억번 고민하면서 적었어
(저번에 누가 여기 사장님한테 순댓국이랑 냉면 가격 왜 안 올리냐고 물었더니 사장님이 '대부분 시장 상인들이 오며가며 먹는데 같이 어렵게 장사하는 사람들끼리 다 잘 되어야지 우리만 가격 올려서 돈 잘 벌면 뭐하냐' 이렇게 말씀하시더라)

+) 개인적인 팁이라면 나는 곱창 포장해갈 때 곱창볶음 양념장 조금만 포장해달라고 해서 소스처럼 찍어 먹음! 순대곱창에서 순대가 밋밋하다고 느껴본 사람들이라면 나처럼 양념장 따로 조금 포장해달라고 해서 순대 찍어먹으면 한 그릇 순삭임

그리고 이번엔 큰손곱창

여기는 음... 양도 많고 양만큼 독특한 메뉴도 많은 집

개인적으로 알곱창이 다른 곳보다 저렴하고 양도 어마어마함





밑에 내용이 잘렸는데 아래 내용이 대충
참고로 저거 내가 혼자 1인분 다 먹고 남은 게 저만큼임...^^ 양 어마어마함

이 내용이었음

(부야스 곱창 가면 둘이서 통마늘곱창 3인분 클리어하는 사람임)






마찬가지로 홍보 아니라는 점 어필하기 위해 첨부함

작년 9월에 내가 익친에 작성했던 글임

여기는 메뉴에 보이듯이 껍데기+곱창 이런식으로 독특한 메뉴들이 있음

껍데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껍데기 곱창 추천함!! 순대 맛으로는 대원이 조금 더 나은데 매콤한 곱창맛 좋아하는 사람들은 여기서 매운맛 주문하면 됨


이쯤에서 위에 소개한 곳들 위치 설명



위치 설명인데 내 손이 발손이라 이렇게밖에... 큰손 곱창은 '어? 여기 시장 지난 거 아니야?' 할 때쯤 되면 나타남


3. 건륭



아... 드디어 건륭이 나왔네요 광진구에서 내 최애 중국집임

같이 일하는 선생님들과 여기 시켜먹었을 때 다들 만족해하셨어 (나 20대, 같이 일하시는 선생님 28세, 55세. 57세) 이래서 지역 주민인 직원이 있으면 좋다는 얘기까지 들음

특히 선생님들 중 한 분은 매운 걸 전혀 못 드셔서 울면을 시켰는데 여기 울면은 제대로 된 울면이라고 칭찬하시더라


그런데 내 추천메뉴는 바로 '속풀이짬뽕' 이거임





다른 게녀의 증언

술 마신 다음 날 속풀이짬뽕 하나면 해장 끝장남 해물도 많이 들어있는 편이고 무엇보다 국물이 정말 개운함



이건 내가 배달의민족에서 시켜먹었던 건데 우리는 배민에서 잘 안 시키고 전화로 주문함





오늘 점심에도 시켜먹음...^^

내가 이정도로 홍보가 아님을 어필하고 있어...

그리고 가장 홍보가 아니라는 증거




냉장고 자석판

홍보가 아니라는 점은 여기서 딱 보이지 않나요



(고기짬뽕에 x표시 친 이유가 있어... 날 믿어...)


아무튼 건륭은 정말 점심 식사 하기 좋은? 주변 직장인들한테 추천함!!

점심에 든든하게 밥을 먹고 싶다=수제비짬뽕밥 추천


4. 편가네 닭한마리



드디어 편가네 닭한마리가 나왔네

이 집은 내가 어머니한테 추천한 뒤 우리 어머니가 사흘 연속으로 이 집에서 저녁을 드셨다는 마법 같은 집

여기는 워낙 골목에 있고 가정집 느낌이라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데 아는 사람들은 꼭 다시 간다는 마법 같은 집이야








여기는 닭한마리라고 해서 백숙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돼

여기 메뉴는 크게 닭한마리 (하얀국물)과 묵은지닭매운탕 (빨간국물)이 있는데 나는 일반 닭한마리를 추천함
왜냐하면 이 집은 소스가 정말 환상적인데 그 소스의 매력을 느끼려면 양념이 있는 국물보다는 하얀 국물이 더 어울리거든

메뉴판에도 적혀 있지만 비법 소스에 빨간 양념 3: 노란 양념 1의 비율로 넣어서 섞어 먹으면 됨

https://blog.naver.com/soyunjung/220541324305

여기 블로그 글 꼭 읽어봐주라 반찬 클로즈업 제대로 되어 있음


특히 이 집은 닭한마리를 시키면 닭모래집볶음이 서비스로 나오거든?

나 평소에 닭모래집볶음 싫어해서 손 안 댄다 하는 사람은 나랑 절교할 준비 해라

이집 닭모래집볶음은 갓볶은 따끈~~~~~~~~따끈한 상태로 나오고 참기름인지 뭔지 모르지만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정말 이 집에 모래집볶음에 소주한잔 하러 오고 싶을 정도야

우리 어머니 닭모래집 볶음... 나한테 그런 거 왜 먹냐고 하시던 분이 이 집 모래집볶음은 한 접시 추가해서 드심...


그런데 이 집 닭한마리는 국물에서 약간 한방 느낌의 냄새와 맛이 나

그래서 이런 냄새와 맛에 예민한 사람들은 피하는 게 좋을듯!!

또 이 집에 가면 칼국수 사리도 필수지만 무엇보다도 죽과 볶음밥 중에 고를 수 있음!!!!!!!

마음 같아선 둘 다 먹고 싶지만 일단 두 가지 선택지가 모두 있다는 점에 감격해서 눈물 흘릴 거야


진짜 이 집은... 매일 가고 싶은 내 숨겨진 맛집이야...





위치는 여기

가정집처럼 생겼고 골목으로 한 번 꺾어야 하지만 정말정말 내가 추천 오백개 박고 싶은 맛집이니까 나중에 꼭 한 번 가주라




그리고 내 실제 거주지가 자양동~구의동 이쪽이기 때문에 중곡동이나 광장동 맛집은 그렇게 많이 아는 편이 아니야

그래도 게녀들이 남겨준 댓글 보고 찾아가본 후에 지금처럼 맛집 추천으로 글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할게



문제시 수정

안 문제시 광진구 맛집 3탄으로 돌아옴


신고

댓글 129

R=VD다이어트성공함2018.08.19메뉴
첫댓글개마싯겟다..침이 주륵

떡볶이먹고싶2018.08.19메뉴
저 떡볶이집 내 최애임 나 자양동에있는 10년 된 병원에서 일했었는데 거기 원장님이 건륭 속풀이짬뽕 맨날 먹엌ㅋㅋㅋㅋㅋㅋㅋㅋ

짱구바라기2018.08.19메뉴
담에 근처가면 꼭 가봐야겠다 고마워! ㅠㅠㅠㅠㅠ 존맛일듯ㅠㅠ

쌀요정2018.08.19메뉴
큰손곱창 곱창1인분 닭발1인분 이런씩으로도 주문돼??

답댓글차가운사과2018.08.19메뉴
당연 가능 닭발은 그 팩에 담아서 판매하시는데 내가 포장해서 집에서 데워먹긴 해봤는데 홀에서 먹을 땐 어떻게 주시는지 모르겠다

어린시절 내 꿈들의 재림2018.08.19메뉴
광진구20년거주인나보다 잘안다..

순댓국먹고싶다2018.08.19메뉴
광진구민 일 편에 이어 두 번 절하고 갑니다..((총총

낄끼빠다루2018.08.19메뉴
맛집은 다 맛집이라고 느끼는구나ㅋㅋㅋㅋㅋㅋ안흥칼국수랑 소문난떡볶이는 나만 아는 맛집인 줄 알았는데 역시 유명했어ㅠㅠ 시장안에 놀부닭강정도 존맛이야!! 명동분식 떡볶이도 진짜 맛있는데 내기준 소문난생기고나서 맛에서 밀렸다^^

답댓글차가운사과2018.08.19메뉴
ㅎㅎ...


답댓글차가운사과2018.08.19메뉴
올릴까 말까 하다 5개는 너무 많아서 뺐다...


松本ヒデト2018.08.19메뉴
또 다른 광진구 주민도 하나 남기고 갑니다.. 총총 여기 순댓국 ㄹㅇ 혜자야 무난한 가격에 소 혀까지 고급재료 넣어주고 아주머니 짱 친절하심 ㅠㅠ


답댓글松本ヒデト2018.08.19메뉴
글구 고은별 샌드위치 개존맛 JMT 쩌니까 꼭 먹어줘.. 사장님도 개친절하심


답댓글어린시절 내 꿈들의 재림2018.08.19메뉴
@松本ヒデト헐고은별맛잇구나 접수

조용한 꼬깔콘과의 식사2018.08.19메뉴
와 편가네 ㅇㅈ 진짜 맛있음ㅠㅠㅠㅠ 난 묵은지닭매운탕도 좋아하뮤ㅠㅠㅠㅠㅠㅠ

푸린어린이2018.08.19메뉴
허후 모태자양인인데 쭉빵에서 광진구맛집을 볼줄이야,,,,감격스럽다ㅋㅋㅋㅋㅋ꼬마오♥

뽀니또2018.08.19메뉴
대박 나 다음달 혼자 서울 여행 가는데 숙소 광진구에 잡았는데 이거 참고해야지ㅠㅠㅠㅠㅠ 싸랑해

위너널조화행2018.08.19메뉴
아 맞아 그 자양시장안에 닭강정 집 말고 우연이라는 신발가게 옆에 닭강정 집이 존맛이야 ㅠㅠㅠ 왜 여기로들 안가냐고 ㅠㅠㅠㅠㅠ제일 맛있는데!!!!!

답댓글느갭빤스색앞옐뒤브2018.08.19메뉴
헐 ㄹㅇ ㅁㅈㅁㅈ

답댓글까르보오수2018.08.20메뉴
ㅇㅣ거 ㄹㅇ ㅆㅇㅈ 걸어가다 한 입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길가다 서서 한참 먹고 걸어감 ㅠ

빈둥이가나야나2018.08.19메뉴
광진구 다시 이사 가고 싶다 ... 현 경기사는데 진짜 자양동 너무 그리워 ㅠㅠ 모든게 다있어 ㅠㅠ 맛집도 지하철도 버스도 ㅠㅠㅠㅠㅠㅠㅠㅠ존나그리워ㅠㅠㅠㅠㅠ

카페 방문 댓글 129

이 카페 맛집 관련글



대전에서 2n년 산 토박이의 맛집 추천 LIST (2탄) + 내용추가2018.08.06 댓글 445



두번은 가볼만한 유명 맛집2018.05.10 댓글 155



서울 광진구 거주 18년차 지역주민의 맛집 추천! 광진구 혹은 인근 거주자 들어오세요2018.08.17 댓글 280



부산,,..맛집,.,,.궁금..,하면.,..클..,.,,,릭.,,,ㅎ.,.ㅐ.,.,,,,(점순이주의.,.,)2018.08.10 댓글 270



맛 없는 거 용서 못하는 사람의 서울 맛집 후기2018.08.10 댓글 15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