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백수

[TIP] 로스쿨을 준비하는 분들께 본문

Life

[TIP] 로스쿨을 준비하는 분들께

A형 백수 2018. 6. 10. 19:00

안녕하세요 저는 ㅇㅇ대 로스쿨에 재학중인 8기입니다. 여기 이용자분들 중에도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처음으로 글 써보네요.
학부생일 때 여기에서 재미있는 글들보고 참 많이 웃었고, 요즘도 가끔 눈팅하는데 활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이 글 보실분들이 궁금해하실 점 제가 보고 듣고 경험한 바를 토대로 솔직하게 써볼게요.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1. ㅇㅇ대로스쿨은 자교 출신들 중 법학사나 비법 중에는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만 뽑는다????
-전혀 아닙니다. 이번에 8기로 입학한 ㅇㅇ대 출신들 총 21명이 입학했으며 이들 학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대출신(10명), 글로벌인재(2명), 행정학부(1명), 생물학과(1명), 사범대(1명), 사회학과(1명), 정외과(3명), 경영(1명), 신문방송(1명)
제가 비법들 스펙은 전부 모르지만 전문직 자격증은 없는걸로 알고 있으며, 리트,학점,토익 3박자 골고루 높은 점수를 보유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법학사는 고학점이거나 사시1차 합격증 있으면 리트90~100초반, 토익800~900초만 되도 합격하는 것 같고, 비법은 리트 115~120에, 토익900이상, 학점 94점 이상 정도 되어야 합격권을 기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리트가 120넘고 학점 낮아도 합격한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2. 경대출신은 입학하면 sky서성한한테 성적으로 밀린다????
-전혀 아닙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서 극과 극으로 나타난다고 봅니다. 실제 6기에도 10등안 3~4명 계신걸로 알고 있으며, 7기에도 3~4명 정도 있습니다. 8기에도 경대출신 실력자들 제법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입학전에 법학공부를 미리 하고 온 분들이 실제 성적에서도 상위권에 포진한다고 보여집니다.


3. 자개소개서, 면접 중요한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점 간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자소서랑 면접은 당락과 직결된다고 봅니다. 실제로 정말 잘쓴 자기소개와 못쓴 자기소개서 보면 누가봐도 한눈에판단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트 후 면접 스터디해보면 알겠지만 논리적으로 정말 표현잘하시는분과 한마디도 못하시는 분 나올 정도로 극명하게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는 지금부터 계속 작성하여야 하며, 수정을 최소 10번정도 해야 완성된 자소서가 나온다고 보며, 리트 친 후에는 반드시 면접스터디 구성해서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소서랑 면접 학원강의 절대 필요없습니다.


4. 지금부터 리트 준비해도 괜찮은가????
-개인마다 누구는 기출만 풀고 시험쳐도 120넘고 누구는 1년 내내 하루 8시간 이상해도 80점대 나올 수 있는 시험이 리트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영역을 구분하지 않고 골고루 독서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며, leet기출/mdeet기출/psat for leet/ 마지막 학원강사 final은 꼭 풀고 시험장 들어가시길 바라며, 문제풀때 실전이라고 생각하고 꼭 시간엄수해서 풀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5. 논술은 변별력 있는가???
-전혀 없는 듯 합니다. 최고점과 최하점이 3~5점 정도 차이난다고 들었고, 논술로 과락을 주거나 당락이 결정되지는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소설을 쓰더라도 반드시 분량과 형식만 지키면 좋은 점수 획득할 것입니다.


6. 돈 많이 들어가는가??
-케바케인듯 합니다. 특별전형의 경우 전액장학금에 소정의 지원금까지 지원되는 듯 하고/ 대다수 평범한 일반전형 학생의 경우 보통 100~200만원 정도의
장학금은 지원되므로 1학기 실질적인 등록금 320~420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수석입학이나, 학기중 성적이 매우 우수하면 추가로 더 장학금 혜택 받을 수 도 있을 듯 합니다.


7. 졸업 후 진로 암울한가??
-정말 극명하게 갈리는 것 같습니다. 졸업 하신 선배들 진로보면 정말 다양합니다. 소위말하는 검찰,로클럭,대형로펌을 제외한 나머지 대다수의 진로를 보면 정말
다양합니다. 사내변호사, 공공기관, 지자체, 개업 등 매우 매우 다양해서 일률적으로 말할 수 없습니다. 삼성사내변의 경우 대형로펌에 버금가는 연봉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대구에서 로스쿨 졸업하자마자 취업하면 보통 세후 300~400초반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역량에 따라 500~600부터
출발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ps)학부 때 학점 잘 따는 법 TIP드릴게요 ㅋㅋ
1. 무조건 맨 앞에 앉아서 수업 열심히 듣는다. 교수님은 분명히 이 학생 기억합니다. 여러분이 교수라면 앞에서 나랑 아이 컨택하면서 필기 열심히하고
수업 열심히 듣는 학생 점수 잘 주겠나요? 아니면 뒤에 앉아서 졸거나 폰만지는 학생 학점 잘 줄까요? 스스로가 답 아실겁니다. 물론 시험성적이 절대적이지만
B와 A사이에 애매하게 위치하고 있으면 아마도 태도점수 잘 받아서 A그룹에 속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이 밥도 먹자고 할 수 도 있습니다 ㅎ 상담도 자주 받으세요. 교수님도 사람인지라 자기에게 관심 주는 학생을 선호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주관식 시험이라면요.....
2. 제가 기억하는 꿀과목으로는 사회복지학과 2학기에 개설하는 자원봉사론인가? 그거 제가 학부다닐 때는 수업듣고 봉사시간만 다채우면 무조건 A+줬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있다면 무조건 수강하세요. 그리고 경영학과에서 개설하는 청년의 삶과 도전인가 이거 3학점짜리 P/F과목 이것도 꿀과목이라고 생각하고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3. 공대에 개설하는 역사과목이나 문과스러운 과목들 있으면 수강하시면 수월하게 학점 따실 수있습니다.


이상 제가 알고 있는 바 솔직하게 적어봤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고,
올해 입시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성공하셔서 내년에 학교에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두시면 시간날 때마다 확인댓글 남겨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이렁게 댓글이 뜨거울줄 몰랐네요. 최대한 궁금한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솔직하게 학부선배 입장에서 시간될딴마다 댓글로 답변 드릴게요.^^

댓글 103
no-Profile
1등 보고싶은 직스 | 
2016.06.26
22:40:03
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2등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 | 
2016.06.26
22:40:54
지금 이공계 3학년인데

로스쿨 관심있으면 뭐부터 해야하나요???? 텝스 학점 리트 이 세가지만 준비하면 되나요????????


그리고 변호사시험 합격률이 60퍼라는데 그럼 앞으로 전망 암울한거 아닌가요 ㄷㄷㄷ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46:20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님에게...
1. 우리학교는 토익도 반영하기 때문에 토익공부 추천드립니다. 텝스랑 토익은 시험유형이 너무 다르고 텝스가 점수 올리기 너무 힘듭니다. 시간대비 효율성 측면에서
토익으로 공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토익900넘어도 텝스치면 4~500점대 나올 수 있는 시험이 텝스이기 때문입니다.

2. 무조건 학점, 토익, 리트 일단 준비하세요.

3. 변호사시험 합격률은 개인 역량마다 다르겠지만 3년동안 꾸준히 공부방향 잘 설정하면 충분히 붙을 수 있는 시험이라고 보입니다. 공부방향만 잘 성정하면 3년안에 충분히 붙을 수 있고, 공부방향 잘못 설정하면 10년해도 못붙는다고 봅니다.
댓글/ 추천 3/ 비추천 0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 | 
2016.06.26
23:02:18
글쓴이님에게...
만약 학점이 3점대 초반이면 로스쿨은 일찌감찌 포기하고 다른길 알아봐야하나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12:09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님에게...
전혀 아닙니다. 정량적인 평가요소가 학점,토익, 리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3학년이면 아직 시간 충분히 있습니다.

여름방학도 있지 않습니까^^. 올해안에 토익 완성시켜놓으시고, 꾸준히 독서해서 내년 리트에서 점수 잘 받으시면 충분히 입학하고도 남습니다.

이공계 출신 변호사는 전망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3기중에 타대학 전자전기인가 출신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다니시다가 그만두고

우리학교 로스쿨 입학하신 다음 졸업 한 후에 다시 삼전 무선사업부에 변호사로 취업하신 분 계십니다. 연봉이 대형로펌급입니다.
댓글/ 추천 3/ 비추천 0
no-Profile
3등 보고싶은 직스 | 
2016.06.26
22:41:03
리트 120넘고 학점 낮은 케이스의 학점 낮음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47:05
보고싶은 직스님에게...
리트 125쯤에 학점 80점대 붙으신 분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4등 사랑스러운 뮤츠 | 
2016.06.26
22:42:49
명전으로~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5등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 | 
2016.06.26
22:43:43
고맙습니다

경영 2학년인데 학점이 현재 4.2 정도 돼서

주변에서 로스쿨 권유를 받았습니다..

급 관심이 생겼을때 이 글을 보니 참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언제부터 leet 준비하고 법학 준비하면 좋을지...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49:38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님에게...
1. 학점은 계속 유지하셔서 수석졸업을 목표로 하세요. 그러면 졸업할 때 총장상이 나옵니다. 이는 향후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로스쿨 입시 뿐만아니라 입학하고 취업할 때도 수석졸업은 알아줍니다. 꼭 수석졸업 목표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2. leet는 2학년이면 학점과 토익 만점정도 시간이 되기 때문에 학점과 토익 공부 위주로 하시고, 리트는 4학년 때부터 문제풀어도 결코 늦지 않음
꾸준한 독서습관만 되면 되기때문에, 책을 읽으시면 됩니다. 메가로스쿨에 이원준, 조호현 강사가 쓴 추천도서목록 있으니 그거 출력하셔서 2번정도 읽으시고
신문 꾸준히 읽으세요. 로스쿨 도서관에 보면 신문사별로 신문 읽을 수있게끔 비치해 둡니다. 머리식힐 때 로스쿨도서관와서 신문 읽으세요^^
댓글/ 추천 3/ 비추천 0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26:48
글쓴이님에게...
수석졸업의 메리트에 대해서 언급해주셨는데 혹시 조기졸업은 크게 플러스되거나 그러진 않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9:39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조기졸업도 엄청난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로스쿨에 뜻이 있는 상태에서 다시 시간을 거꾸로 돌릴 수만 있다면

1. 학부 조기졸업 2. 조기졸업 한 그해 바로 로스쿨 진학 3. 3년안에 변시통과 4. 군법무관이나 공익법무관으로 군복무 5. 제대후 바로 변호사 (아마 이쯤나이 28~29세쯤 될 겁니다). 이테크트리 밟았을 듯요..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31:55
글쓴이님에게...
시간단축의 문제외에 로스쿨입학시에 메리트는 없나요? 1년조기졸업 1학기조기졸업 이런것도 세세하게 구분해서 가점들어갈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6:14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그 부분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분명한 건 어린학생을 교수님이 좋아하십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입냄새 나는 잠만보 | 
2016.06.26
22:53:04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님에게...
경영이면 회계공부도 열심히해
회계잘아는 변호사는 무적이다 무적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보고싶은 직스 | 
2016.06.26
22:48:05
꿀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저리트 고학점으로도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느정도 상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52:37
보고싶은 직스님에게...
실제 입학해보면 학부때 성실한 학생이 로스쿨 학점도 좋다고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고학점은 96점 이상이며, 제가 생각하는 고학점은 97점 이상이라고 보입니다. 근데 과에 따라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리트가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자소서, 면접도 생각보다 당락에 많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요.

학점 96이상이라고 가정할시 리트 105점 이상은 넘겨야 된다고 봅니다. 이것도 절대적인 기준은 아님을 명심해주세요.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홈런볼에 맞은 크파커 | 
2016.06.26
22:53:32
일단 스크랩해놓을꼬얌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100년간 솔로예정인 다이애나 | 
2016.06.26
23:00:28
크팍 ㅈ문가들 아닥하게 만드는 글 3ㅈㅇ

좋은 정보 공유 고맙다 글쓴아
댓글/ 추천 10/ 비추천 0
no-Profile
공부하는 척하는 프로도 | 
2016.06.26
23:13:11
2ㅈㅇ 뀨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문제가 많은 나미 | 
2016.06.26
23:14:16
로스쿨생으로 앞으로의 변호사에 대해 말해주신다면?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0:28
문제가 많은 나미님에게...
진로가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변호사 자격증만 따면 돈, 명예, 권력까지 쥘 수 있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도전자 정신으로 새로운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해야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변호사자격증을 가지고 할 수 있는게 너무 많습니다.

당장 힘없는 자들을 위해 무료 법률봉사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자신이 학부에서 전공했던 것을 살려서 변호사 자격증까지 따면 시너지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학부 다닐때만 해도 대우조선이나 현중 이런데 가면 신의직장이라고 했는데 어느 순간 구조조정의 대상이 되는 현실속에서 변호사자격증은 1개쯤은

있으면 그나마 밥은 먹고 살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거 같네요.... 특히 문과라면 더더욱... 변호사 자격증있으면 취업은 걱정없습니다. 눈 높이가 문제지만..
댓글/ 추천 1/ 비추천 0
문제가 많은 나미 | 
2016.06.26
23:22:39
글쓴이님에게...
답변감사드립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17:43
cpa에 리트120이면 GPA몇점 까지 합격가능할까요? 92는 힘들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2:31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합격하고도 남는다고 봅니다. 다만 제가 TIP드리자면

자소서 보시는 분들과 면접위원들은 배고픈 토게피님께서 CPA출신인 것을 모릅니다. 이 점을 어필 하셔야 합니다.

즉, 자소서랑, 면접에서 나는 CPA합격자이다라는 것을 어떻게든 어필해서 상대방이 인식하게 된다면

리트 120이면 토익800에 학점80점대라도 붙을 거 같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28:37
글쓴이님에게...
실제로 우리학교로스쿨에 cpa합격자가 많이 분포하고 있나요? 있다면 법인경력있는 사람들인가요? cpa합격 후 바로 입학한 사람들인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1:49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제가 거기까지는 파악을 못하겠습니다.ㅠ 다만 여기에 우리학교 경영뿐만아니라 타대 경영도 엄청 많습니다. 이 분들 모두다 CPA있는지 그리고 있다면

법인경력까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제가 아는 분 중에 1분은 고대경영졸업하고 CPA취득후 법인경력없이 바로 고대로스쿨 진학한 케이스는 알고 있습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 | 
2016.06.26
23:20:09
앞으로 정량평가 강화로 면접 비중을 낮출 거라 예측 하던데 국립대인 우리학교의 경우 그 영향을 더 크게 받지 않을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5:26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님에게...
올해 사건도 있고해서 , 서울대의 경우 1단계에서 학점과 리트로만 선발하는 걸로 미루어보면

우리학교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가능합니다. 그렇지만 8년이라는 시간속에서 형성된 교수님들의 고정관념이라는 것은 쉽게 바뀌지는 않을 겁니다.

면접은 교수님 마다 점수 줄 수 있는 부분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여전히 변별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작년 면접장에서 입학처장님께서 하신말씀이 1단계 통과한 사람들의 정량차이는 별로 크지 않다 . 면접에서 당락이 결정될 것 같다라고 하셨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바가지 긁는 엔젤우몬 | 
2016.06.26
23:20:36
공대생으로써 학점 잘따는법 3번 빡치더라. 공대 개설 과목은 기본소양 과목이라서 해서 abeek 필수인 공대생들 대상으로 개설되는 과목인데
딱히 비공대생 수강제한은 안해놓으니까 수업인원 절반이 문과생들이고 양학하러옴 ㅅㅂ 그래서 정작 들어야될 공대생들은 증원신청하거나 수업못들어오고.
그래서 생각있는 교수님 몇분은 문과 이과 따로 성적 주심
댓글/ 추천 3/ 비추천 4
글쓴이 | 
2016.06.26
23:27:49
바가지 긁는 엔젤우몬님에게...
죄송합니다.ㅜ 전 학부때 동양의역사와문화와 한국사 수업을 공대에서 들었습니다.ㅎ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몰매맞는 아르마몬 | 
2016.06.26
23:22:23
gpa98후반에 토익950 미트 130입니다 의편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2:36
몰매맞는 아르마몬님에게...
의편은 모르겠습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돈 많은 추추몬 | 
2016.06.26
23:22:26
시험에서 머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일까요??

A매치와 변호사 비교해서 장단점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4:04
돈 많은 추추몬님에게...
법학적성시험(LEET)는 정말 머리빨 있는 듯 합니다. 머리 좋으면 기출만 풀어도 120넘기는 분 있습니다.

입학 후 학점과 변호사시험은 머리빨보다는 노력과 엉덩이 싸움입니다. 꾸준히 3년동안 공부 성실히 하는 분은 웬만하면 다 붙어 나갑니다.

머리만 믿고 도전하기엔 양이 너무 방대합니다. 입학후에는 무조건 엉덩이와 꾸준함 성실함이 중요합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아름다운 마자용 | 
2016.06.26
23:30:27
우리과도 있네 신기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06:40
아름다운 마자용님에게...
과는 정말 다양합니다. 학부도 영남대도 있고 경상대도 있고요. 7기에는 계명대도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파오후 리아코 | 
2016.06.26
23:44:34
전자과 학생입니다 학점은 4점대 초반/ 4.5이고

토익은 985입니다

로스쿨 관심이 있는데 어떤싣으로 준비를 해야할지..모르겟어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49:10
파오후 리아코님에게...
전자과이신데 학점도 괜찮고 영어도 괜찮으시네요.

1.학점최대한 졸업전까지 최선을 다해 최대로 끌어올리시구요

2. 토익은 제가볼 때 로스쿨 우리학교 지원생 중에 다섯 손가락 안이실 거 같으니 더 이상 응시안하셔도 될 듯하구요

3. 자기소개서 쓰시면서 리트 공부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충분히 합격가능한 스펙이라고 생각됩니다. 7기에 전자과 출신 선배도 실제 계십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6
23:50:53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01:57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1,2,3학년 이시라면 독서를 해서 근본적인 독해력부터 올리는게 시간이 걸려도 점수로 직결됩니다.

메가로스쿨에 이원준, 조호현 추천도서목록 출력하셔서 여기있는 책들 2번 정도는 정독해보시면 도움 됩니다.

그릐고 신문 꾸준히 읽으세요 조,중,동 골고루... 면접에도 상당히 도움됩니다. 신문은 우리학교 로스쿨 4층 도서관에 여러 신문사꺼 비치해 두었으니

머리식힐 때 와서 읽으시면 됩니다.
강의는 추리논증 기본강의 정도만 들으면 된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근데 언어시험이라는 것 자체가 강의가 절대적인게 아니라 본인의 평소 독서습관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59:30
우리학교학부에서 실질적으로 입학가능한 로스쿨이 어디일까요? cpa같은 전문자격증있어도 sky 성대 한대는 무리죠? 자교로스쿨가기도 사실 벅찬상황인거죠?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05:27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올해부터 정량위주로 많이 바뀔 것이 예상됩니다. 3정량 완벽하고 전문직 자격증 있으면

저라면 1. SKY하나 써보는것도 괜찮은 듯(올해 언론에서 지탄을 많이 받아 분명 지방대생 배려차원에서 명목상 몇명 뽑아줄겁니다.)
2. 성균관 한양대는 충분히 지원가능합니다. 실제 진학하신 분들도 제법되구요.
3. 우리학교 법대 출신중에 5기에 특별전형이지만 고대 로스쿨에 진학한 CASE있습니다.
4. 영남대 원서지원은 비추 드립니다. 주변 동기들 보니 영남대는 사시1합이나 리트 초고득점 아니면 그냥 원서비 낭비인듯 합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한화 응원하는 홀리엔젤몬 | 
2016.06.27
00:18:06
학점이 평점 3점 안 돼도 가능한가요.
일반 공대생에 아무런 자격증도 없구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1:14
한화 응원하는 홀리엔젤몬님에게...
학점도 평가 요소 중 1개이기 때문에 나머지가 괜찮으면 충분히 메꿀 수 있습니다.

학점이 2점대라도 리트 120넘고, 토익 950넘기고, 면접과 자소서 잘 보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족한 학점 재이수 등을 통해 최대로 끌어올리시고, 방통대 법학사 취득할 수 있는 루트가 있는데 쉽게 학점 100점으로 만들 수 있지 싶어요. 한번 알아보세요.

그리고 학점 부족해도 다른 정성 예컨대 CPA, 노무사, 세무사 등 자격증 있으면 상쇄할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7
00:21:39
로스쿨 입학비리로 말 많던데 우리학교는 어떤가요? 면접때 대놓고 지인 또는 친인척이 법조계 종사한다고해도 패널티 안받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3:25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저 포함 동기들과 술먹고 이야기 해보면 전혀 그런 질문 받은 적 없고, 철저하게 지성면접과 인성면접 위주로 이루어진 것 같다고 말합니다.

아마 올해부터는 사건도 있고해서 면접 때 대놓고 지인이나 친인척 언급할시 과락이나 감점의 패널티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교수님들도 매우 조심해서 면접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7
00:26:25
글쓴이님에게...
저번에 우리학교 모 로스쿨 교수님 말 한번 잘못했다가 학교측으로 경고 받은건 어떻게 되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7:33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그 사안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입학하면 공부하기 정신없어서요. 지금은 그나마 방학이라 하루 시간내서 궁금한 점 알려드리려고 글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7
01:04:53
글쓴이님에게...
우리학교 로스쿨 불공정 입학 의혹때문에 얼마전에 대구지검이 다시 재수사 들어갔는데... 이런건 교내에서 언급이 없나보네요..

댓글 103
글쓴이 | 
2016.06.27
01:26:55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의혹이지 확정된 것 없습니다. 학생회차원에서도 뭔가 움직임이 있고 로스쿨와보시면 알겠지만 로비에 성명서 붙어 있습니다. 시간될 때 방문해서

읽어보시면 현 사태가 어떤지 파악할 수 있으실겁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최고관리자댓글요정 | 
2016.06.27
01:26:56
글쓴이님에게...
7 포인트 받으세요~ ♪(*´θ`)ノ ❤️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1등 제재당한 링고는사과 | 
2016.06.27
00:24:51
의사, 행시 합격자, cpa 등 전문직 시험 합격자 정도 되면 스펙 어느정도까지 커버가 가능한가요? 궁금해서 여쭤봐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6:28
제재당한 링고는사과님에게...
학점,토익,리트 평타만 치고, 면접과 자소서에서 실수만 안한다면 최초합격 가능하다고 봅니다.

실제 7기에 의대, 약대 출신분도 계십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2등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 | 
2016.06.27
00:25:30
근데 영대로스쿨은 왜 높고 특별한지 설명부탁해도되나여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30:30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님에게...
영남대 로스쿨은 변시 합격률을 높이려고 전략적으로 사시1차합격 있는 사람들을 대부분 뽑아버립니다.

그리고 실제 어떤 기수는 70명 정원에 5명 빼고 전부 사시1차합 있는 사람들로도 뽑기도 했구요.

작년 입시에서도 계속 이런 기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교출신 들중 영남대 붙은 사람들 스펙보면

사시1차합격 있거나, 리트120넘는 고득점이었습니다.

사시1차합 없으면 영남대는 절대 쓰지말고 차라리 몰빵을 하더라도 우리학교 가나군에 지원하시는게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 | 
2016.06.27
00:33:06
글쓴이님에게...
아하 로스쿨지원자는 아닌데 어디서 주서들은적이 있어너 궁금해서 물어봤어요.
제 동생도 로스쿨생이라 요새 법원에 실습? 인턴? 나간다고 하던데 공부한다고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글쓴이분도 열심히하셔서 분야에서 성공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34:33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님에게...
네.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3등 하이힐 신은 니드몬 | 
2016.06.27
00:40:43
우리학교는 아부지가 판검사면 합격 한다는게 트루?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42:10
하이힐 신은 니드몬님에게...
근거없는 소문이라고 봅니다. 실제 입학생들 보면 평범한 집안이 대다수이며, 재학생들 스펙을 보면 정말 뽑힐 사람이 뽑혔구나라고 느껴질 정도로

우수한 학생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부모님 직업이 법조인인 분들도 계시지만 스펙을 보면 학점,토익,리트,학벌 무엇하나 빠지는 것 없이 우수한 분들이라고 생

각합니다.
댓글/ 추천 3/ 비추천 0
no-Profile
4등 한화 응원하는 홀리엔젤몬 | 
2016.06.27
00:46:48
캬 ㄱㅅ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5등 졸업하는 아트라캅테리몬 | 
2016.06.27
02:30:00
정보글이넹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 | 
2016.06.27
02:37:59
글쓴이는 학부 우리학교출신 인가요?

그리고 학점은 얼마였나요? ㅎㅎ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2:56:11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님에게...
저는 우리학교출신입니다. 학점은 90초반대 입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 | 
2016.06.27
02:56:29
글쓴이님에게...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05:02:49
캄솨합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아름다운 마자용 | 
2016.06.27
05:30:15
공대에 제발 좀 들으러 오지마라 ㅡㅡ 교양 생물 듣는데 생물학과 앉아있고 이러면 ㄹㅇ 죽빵 날리고 싶음.
댓글/ 추천 0/ 비추천 1
no-Profile
아름다운 마자용 | 
2016.06.27
05:41:02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검사가 꿈인데 우리학교 로스쿨에서 검찰로 가시는 분들이 많이 없나요?? 가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고 가신건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이해할 수 없는 엑스브이몬 | 
2016.06.27
06:41:35
아름다운 마자용님에게...
우리학교 로스쿨에서 검사 한해 1명 정도 갑니다(작년엔 0명) 사시2차 공부를 오래해서 법학실력이 매우 출중하지 않는 이상 우리학교 학부 + 우리학교 자교 로스쿨 혹은 최대 인서울 미니 로스쿨 조합으로는 검사되기 힘듭니다.. 고학년이시면 목표를 수정하시고 1학년이면 차라리 수능쳐서 서울대 학부를 다시 가시는게 낫습니다.. 서울대 경영 수석졸업자도 떨어지는 서울대 로스쿨에서도 열명 남짓밖에 될 수 없는게 검사입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1
글쓴이 | 
2016.06.27
09:05:57
아름다운 마자용님에게...
검사는 1명 또는 0명입니다. 영남대랑 나눠먹기라고 보면됩니다. 사실상 검사는 우리학교로스쿨내에서 최상위권끼리의 싸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향후 사시가 폐지된다면 최대 2명까지도 예상할수는 있습니다.
검사지원하기위해서 우리학교로스쿨내에서 내신 1자리 나오셔야 그나마 지원해서 노려볼수있고. 지금부터 미리법학 공부하신다면 불가능한것도아니니 겁먹지마세요~
댓글/ 추천 3/ 비추천 0
no-Profile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 | 
2016.06.27
05:52:22
취업 성공했다고 막판에 놀아서 학점 2.9인데 ...
로스쿨 가능한가요? 이미 졸업해서 학점을 다시 올린순 없고..다른 방법이 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이해할 수 없는 엑스브이몬 | 
2016.06.27
06:33:00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님에게...
우리학교 학부 학점 2.9면 불능입니다..리트 아무리 잘받아도 커버가 안되는 수준
댓글/ 추천 0/ 비추천 3
글쓴이 | 
2016.06.27
09:07:39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님에게...
리트,.토익 높다면 가능합니다. 실제 8기분중 학점 2점초반대에 릿 120중반으로 뚫으신분 계십니다.
릿 최대로 맞으시고 토익900넘기신다음
자소서 면접으로 쇼부보면 불가능한것도 아닙니다.
도전해보세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 | 
2016.06.27
06:09:12
누가 이번에 로스쿨 자교 출신 한자릿수로 갔다길래... 평소에 20~30명씩 갔었는데 의아했는데 구라였네!!

글쓴이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후배들한테도 정보나 TIP많이 줘라!!

그리고 A형, B형 간염 예방 접종 꼭 맞아라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0:20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님에게...
허위의 정보가 너무많아. 우리학교 학부 후배님들께서 지레 겁먹고 도전하기를 꺼려하는 모습보고 너무 안타까워 솔직하게 글 남기는겁니다. 생각보다 우리학교보다 아래 학부도 있고, 정말 스펙트럼 다양합니다. 자교에서 보통 20명정도는 뽑는다 생각하고, 앞으로는 법핟사도 감소할것이기에 비법분들도 도전하면 충분히 붙을수 있습니다.
자교분들이 많이 지원하셔서 꼭 9기로 입학해서 동문회서 봤으면 좋겠네요~!
댓글/ 추천 4/ 비추천 0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10:15:58
글쓴이님에게...
따로 입학설명회를 하는 거 같기도 하는데, 너무 본교에서 홍보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ㅠ.ㅠ.
공부중에 바쁘시겠지만, 행사가 크게 열려서 본교에서도 많이 로스쿨에 가서 우리학교 위상을 높였으면 합니다 ㅠ.ㅠ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모야메룽다 레오몬 | 
2016.06.27
06:12:41
마지막이 포인트 3ㅈㅇ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돈 많은 추추몬 | 
2016.06.27
07:20:01
영어시험 종류에 따라 메리트가 다른가요? 토플이나 아이엘츠 등이 있으면 토익과 다른점이 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1:42
돈 많은 추추몬님에게...
가성비 갑인 토익 추천드립니다. 텝스, 토플, 아이엘츠도 토익으로환산될건데. 그기준이 공개되지 않아 불분명한점이 잇습니다. 확실한건 토익이 시간대비 점수올리기쉬운 시험인건 자명합니다. 무조건 토익으루하세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08:08:11
자원봉사론 B- 받았다. 교바교임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2:38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저희때는 다a쁠이었는데....지금은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학부때 가장쉽게 a쁠따서 기억에남아 남겨봤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 | 
2016.06.27
08:22:36
30 넘어서 로스쿨 입학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4:22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님에게...
실제 여기 나이30 넘으신분 정말 많으십니다. 40대 형님도 계시구요. 형님들께 공부뿐만아니라 공부외적인것도 많이 배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등 소위 괜찮은 직장 그만두고 오신분들도 제법계십니다. 나이가 중요한게아니라 자신의 소신과 목표의식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 | 
2016.06.27
09:33:38
글쓴이님에게...
우리학교말고 다른 로스쿨도 비슷한가요? 법조계에 좀 늦께 알게되서요. 인터넷에서는 불리하니 마니 얘기가 있었는데 현직에 계신분이 답변을 해주시니
조금 마음의 위안이 됩니다. 남은건 제가 어떻게 준비하는냐에 달려있네요. 입학준비하는데 드는 비용(시험,학원,기타비용)이랑 학비는 어느정도 소요되나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38:14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님에게...
1. 실제 8기분들 30이상 많으십니다. 35 넘으신운들도 제법계십니다.
2.영남대는 사시1합 위주로뽑아 나이평균이 35~6으로 알고 있습니다.
3. 입학준비비용 토익응시료+리트27만원+가나군 우리학교몰빵 40만원인가 정도 들엇습니다.
4. 학비 순수등록금은520정도인데 보험료 가족들 다합쳐서 15~18만원이면 200정도는 장학금지원해주는거 같습니다. 주변동기들보니.
5.생활비는 정말 케바케인듯하구요
6. 수석입학이나 학기중 수석이몁 전장나옵니다.
7.학원강의 들은적없고 기출만 풀었습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1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 | 
2016.06.27
09:46:12
글쓴이님에게...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예전에는 강제동원령 하면서 변시합격률 하위5개학교 비꼬는 말이있었는데. 요즘도 그런가요?
우리학교말고 타학교 로스쿨 생각은 없으셨나요? 우리학교말고 다른학교 지원한다면 전적대는 많이 보는편인가요?
아.. 갑자기 현직에 계신분이 나타나셔서 궁금한건 많은데 생각이 잘 안나네요ㅜㅜ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52:29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님에게...
1. 결국 자교는 자교를 믿으셔야 합니다.
2. 영남대는 사시1합없으면 절대 쓰지마세요. 작년 스터디원 다 떨어졌고, 이번 영대8기 입학하신분 우리학교 철학과 출신인데 노무사 경력자로 알고 있습니다.
3. 졸업 후 대구,경북에서 변호사하실거면sky아니라면 우리학교가 유리하다고 봅니다. 특히 대구 경북에서는요. 마치 수원에서 아주대출신이 잡고 있는거랑 같은 맥락이라 보시면됩니다.
4. Sky는 쉽지 않을것으로 보이며, 다만 올해 지방대 배려차원에서 3정량완벽에 우수학생이면 명목상 뽑아줄거라 예상되기에 기회라고도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학교온거 후회없습니다.
5.영남대는 사시출신자들 대거 뽑아 변시합격률 높이 나오나.5년안에 깨질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10:17:00
글쓴이님에게...
5. 항목은 사시 1차 합격자수만 뽑는 영대가 사시가 폐지되면서 그 효과가 사라지는 것인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24:03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08:48:34
꼭 열심히 하셔서 검사되세염~
근데 로스쿨 하루 스케쥴이 어떻게 되나요? 기상- 공부 끝? 밤 늦게까지 로스쿨 불 켜져있던데 다들 공부하시는 분들인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7:05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다들 공부 정말 열심히 하십니다. 1학년 1학기때 학점경쟁 치열하므로 정말열심히 합니다. 예컨대40명 정원언 A+ 1~3등 / 4~6등 AO. / 7~12등 A-이런씩으로 엄격하게 하기때문에 정말 치열합니다. 학부는 바닥깔아주는 사람이있지만, 여기는 바닥이 없습니다. 자신이 바닥이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부가 kbo면 여긴 메이저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10:19:19
글쓴이님에게...
정말 후덜덜하네요..... 3년동안 그렇게 또 공부를 하시다니. 대부분 타 학교 학부를 나오셔서 글남기신분들은 봤는데 이런 좋은 마음씨를 가진 자교 출신이 계신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본인이 목마르면 찾아서 하겠지만, 교내에서도 도서관이나 학우들이 많은 곳에 입학설명회나 상담을 해주시는 건 너무 이상적인 생각이겠죠 ㅠ.ㅠ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27:13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입학하고 나면 로스쿨입시에 관심이 없어집니다.
저도 기억이남아있는 지금시점에 글 안 남기면 다 잊어버릴거 같아서 글 써봤네요ㅎ
사실상 입설 의미없습니다.
학토릿골고루갖추도록 노력하고
자소서 면접 공들이면 누구나 입학할수 있는 입시입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문제가 많은 나미 | 
2016.06.27
10:20:47
우리학교 로스쿨 교수님들 강의 수준에는 만족하시나요?
전에 우리학교 로스쿨 재학중이시라는 분께서 로스쿨에서 배우는 것과 변호사 시험과의 연계성이 적어 힘들다고 글쓰셨던걸 본 기억이 나서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31:53
문제가 많은 나미님에게...
1. 변시적합성 있는 교수님도 계시고, 아닌 교수님도 계셔서 본인이 선배들 조언들 참고해서 수강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선배 조언 참고해서 수강신청 해야됨.

2. 실무가출신분들 강의가 매우 도움이 됨. 특히 판사분들와서 수업하시는 민사재판실무나 형사재판실무는 로스쿨 강의의 꽃이라고 생각함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 | 
2016.06.27
10:29:29
잘 보았습니다
공대출신 법전은 없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29:07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님에게...
우리학교로스쿨에 공대출신자들 제법됩니다.
우리학교학부도있고 그외 학부도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 | 
2016.06.28
01:11:04
경영학과 3학년 재학생이고 현재까지 성적이 4.3만점에 4.1가량 됩니다. 영어는 방학중에 집중해서 최대한 끌어올릴텐데 리트준비는 지금 당장 시작할까요? 학점은 유지하고 토익은 900점대를 맞는다는 가정하에 리트는 몇점 정도 되어야 합격가능할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8
09:12:40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님에게...
1.학점은 정체하지마시고 수석이나 차석졸업 목표로 재이수 등을 통해 최대로 끌어올리세요.
2.릿 110정도면 안정권이라고 봅니다. 방심말고 꾸준히 독서하시길 바라며, 자소서 지금부터 준비하셔서 끊임없이 수정해서 완성도 높이세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 | 
2016.06.28
06:53:58
이번 5기 우리학교출신 입학생 대비 변시 합격률은 얼마나 되나요? 초시 합격률이 70%니까 14명은 합격하셨나요? 10명 중 3-4명이란 말이 언뜻 수긍이 안가네요. 서연고만 해도 50명이 넘을 텐데 산술적으로 이해가 잘 안가서요.. 아니면 수업에 우리학교출신들 버프가 있나요?
댓글 103
글쓴이 | 
2016.06.28
09:15:03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님에게...
1. 합격자는 수험번호만 공개되고, 명단 비공개로
누가합격한지 알수없어 정확히 파악불가능합니다.
2. 우리학교출신 버프 절대 없음. 칼같이 짤라서 평가하시기 때문에... 채점기준표도 존재하고 객관식은 갯수대로 줄세움
댓글/ 추천 0/ 비추천 0
요즘 핫한 루시안 | 
2016.06.28
20:47:44
글쓴이님에게...
5기들은 다 알지요..
5기 우리학교 학부 출신 22명 중 변시 합격한 사람 비법 3명 법 6명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1등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 | 
2016.06.30
20:51:59
우리학교 비법 출신으로 합격하려면 학토릿에 초점을 두고 준비하는게 맞는거겠죠? 제가 알아보니 법관련 봉사활동이나 법관련 과목을 수강해야 한다는 분도 있던데 어떤가요??
no-Profile
1등 보고싶은 직스 | 
2016.06.26
22:40:03
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2등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 | 
2016.06.26
22:40:54
지금 이공계 3학년인데

로스쿨 관심있으면 뭐부터 해야하나요???? 텝스 학점 리트 이 세가지만 준비하면 되나요????????


그리고 변호사시험 합격률이 60퍼라는데 그럼 앞으로 전망 암울한거 아닌가요 ㄷㄷㄷ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46:20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님에게...
1. 우리학교는 토익도 반영하기 때문에 토익공부 추천드립니다. 텝스랑 토익은 시험유형이 너무 다르고 텝스가 점수 올리기 너무 힘듭니다. 시간대비 효율성 측면에서
토익으로 공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토익900넘어도 텝스치면 4~500점대 나올 수 있는 시험이 텝스이기 때문입니다.

2. 무조건 학점, 토익, 리트 일단 준비하세요.

3. 변호사시험 합격률은 개인 역량마다 다르겠지만 3년동안 꾸준히 공부방향 잘 설정하면 충분히 붙을 수 있는 시험이라고 보입니다. 공부방향만 잘 성정하면 3년안에 충분히 붙을 수 있고, 공부방향 잘못 설정하면 10년해도 못붙는다고 봅니다.
댓글/ 추천 3/ 비추천 0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 | 
2016.06.26
23:02:18
글쓴이님에게...
만약 학점이 3점대 초반이면 로스쿨은 일찌감찌 포기하고 다른길 알아봐야하나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12:09
미래가 안보이는 트런들님에게...
전혀 아닙니다. 정량적인 평가요소가 학점,토익, 리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3학년이면 아직 시간 충분히 있습니다.

여름방학도 있지 않습니까^^. 올해안에 토익 완성시켜놓으시고, 꾸준히 독서해서 내년 리트에서 점수 잘 받으시면 충분히 입학하고도 남습니다.

이공계 출신 변호사는 전망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3기중에 타대학 전자전기인가 출신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다니시다가 그만두고

우리학교 로스쿨 입학하신 다음 졸업 한 후에 다시 삼전 무선사업부에 변호사로 취업하신 분 계십니다. 연봉이 대형로펌급입니다.
댓글/ 추천 3/ 비추천 0
no-Profile
3등 보고싶은 직스 | 
2016.06.26
22:41:03
리트 120넘고 학점 낮은 케이스의 학점 낮음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47:05
보고싶은 직스님에게...
리트 125쯤에 학점 80점대 붙으신 분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4등 사랑스러운 뮤츠 | 
2016.06.26
22:42:49
명전으로~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5등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 | 
2016.06.26
22:43:43
고맙습니다

경영 2학년인데 학점이 현재 4.2 정도 돼서

주변에서 로스쿨 권유를 받았습니다..

급 관심이 생겼을때 이 글을 보니 참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언제부터 leet 준비하고 법학 준비하면 좋을지...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49:38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님에게...
1. 학점은 계속 유지하셔서 수석졸업을 목표로 하세요. 그러면 졸업할 때 총장상이 나옵니다. 이는 향후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로스쿨 입시 뿐만아니라 입학하고 취업할 때도 수석졸업은 알아줍니다. 꼭 수석졸업 목표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2. leet는 2학년이면 학점과 토익 만점정도 시간이 되기 때문에 학점과 토익 공부 위주로 하시고, 리트는 4학년 때부터 문제풀어도 결코 늦지 않음
꾸준한 독서습관만 되면 되기때문에, 책을 읽으시면 됩니다. 메가로스쿨에 이원준, 조호현 강사가 쓴 추천도서목록 있으니 그거 출력하셔서 2번정도 읽으시고
신문 꾸준히 읽으세요. 로스쿨 도서관에 보면 신문사별로 신문 읽을 수있게끔 비치해 둡니다. 머리식힐 때 로스쿨도서관와서 신문 읽으세요^^
댓글/ 추천 3/ 비추천 0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26:48
글쓴이님에게...
수석졸업의 메리트에 대해서 언급해주셨는데 혹시 조기졸업은 크게 플러스되거나 그러진 않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9:39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조기졸업도 엄청난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로스쿨에 뜻이 있는 상태에서 다시 시간을 거꾸로 돌릴 수만 있다면

1. 학부 조기졸업 2. 조기졸업 한 그해 바로 로스쿨 진학 3. 3년안에 변시통과 4. 군법무관이나 공익법무관으로 군복무 5. 제대후 바로 변호사 (아마 이쯤나이 28~29세쯤 될 겁니다). 이테크트리 밟았을 듯요..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31:55
글쓴이님에게...
시간단축의 문제외에 로스쿨입학시에 메리트는 없나요? 1년조기졸업 1학기조기졸업 이런것도 세세하게 구분해서 가점들어갈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6:14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그 부분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분명한 건 어린학생을 교수님이 좋아하십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입냄새 나는 잠만보 | 
2016.06.26
22:53:04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님에게...
경영이면 회계공부도 열심히해
회계잘아는 변호사는 무적이다 무적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보고싶은 직스 | 
2016.06.26
22:48:05
꿀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저리트 고학점으로도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느정도 상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2:52:37
보고싶은 직스님에게...
실제 입학해보면 학부때 성실한 학생이 로스쿨 학점도 좋다고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고학점은 96점 이상이며, 제가 생각하는 고학점은 97점 이상이라고 보입니다. 근데 과에 따라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리트가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자소서, 면접도 생각보다 당락에 많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요.

학점 96이상이라고 가정할시 리트 105점 이상은 넘겨야 된다고 봅니다. 이것도 절대적인 기준은 아님을 명심해주세요.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홈런볼에 맞은 크파커 | 
2016.06.26
22:53:32
일단 스크랩해놓을꼬얌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100년간 솔로예정인 다이애나 | 
2016.06.26
23:00:28
크팍 ㅈ문가들 아닥하게 만드는 글 3ㅈㅇ

좋은 정보 공유 고맙다 글쓴아
댓글/ 추천 10/ 비추천 0
no-Profile
공부하는 척하는 프로도 | 
2016.06.26
23:13:11
2ㅈㅇ 뀨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문제가 많은 나미 | 
2016.06.26
23:14:16
로스쿨생으로 앞으로의 변호사에 대해 말해주신다면?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0:28
문제가 많은 나미님에게...
진로가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변호사 자격증만 따면 돈, 명예, 권력까지 쥘 수 있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도전자 정신으로 새로운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해야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변호사자격증을 가지고 할 수 있는게 너무 많습니다.

당장 힘없는 자들을 위해 무료 법률봉사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자신이 학부에서 전공했던 것을 살려서 변호사 자격증까지 따면 시너지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학부 다닐때만 해도 대우조선이나 현중 이런데 가면 신의직장이라고 했는데 어느 순간 구조조정의 대상이 되는 현실속에서 변호사자격증은 1개쯤은

있으면 그나마 밥은 먹고 살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거 같네요.... 특히 문과라면 더더욱... 변호사 자격증있으면 취업은 걱정없습니다. 눈 높이가 문제지만..
댓글/ 추천 1/ 비추천 0
문제가 많은 나미 | 
2016.06.26
23:22:39
글쓴이님에게...
답변감사드립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17:43
cpa에 리트120이면 GPA몇점 까지 합격가능할까요? 92는 힘들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2:31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합격하고도 남는다고 봅니다. 다만 제가 TIP드리자면

자소서 보시는 분들과 면접위원들은 배고픈 토게피님께서 CPA출신인 것을 모릅니다. 이 점을 어필 하셔야 합니다.

즉, 자소서랑, 면접에서 나는 CPA합격자이다라는 것을 어떻게든 어필해서 상대방이 인식하게 된다면

리트 120이면 토익800에 학점80점대라도 붙을 거 같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28:37
글쓴이님에게...
실제로 우리학교로스쿨에 cpa합격자가 많이 분포하고 있나요? 있다면 법인경력있는 사람들인가요? cpa합격 후 바로 입학한 사람들인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1:49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제가 거기까지는 파악을 못하겠습니다.ㅠ 다만 여기에 우리학교 경영뿐만아니라 타대 경영도 엄청 많습니다. 이 분들 모두다 CPA있는지 그리고 있다면

법인경력까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제가 아는 분 중에 1분은 고대경영졸업하고 CPA취득후 법인경력없이 바로 고대로스쿨 진학한 케이스는 알고 있습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 | 
2016.06.26
23:20:09
앞으로 정량평가 강화로 면접 비중을 낮출 거라 예측 하던데 국립대인 우리학교의 경우 그 영향을 더 크게 받지 않을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25:26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님에게...
올해 사건도 있고해서 , 서울대의 경우 1단계에서 학점과 리트로만 선발하는 걸로 미루어보면

우리학교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가능합니다. 그렇지만 8년이라는 시간속에서 형성된 교수님들의 고정관념이라는 것은 쉽게 바뀌지는 않을 겁니다.

면접은 교수님 마다 점수 줄 수 있는 부분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여전히 변별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작년 면접장에서 입학처장님께서 하신말씀이 1단계 통과한 사람들의 정량차이는 별로 크지 않다 . 면접에서 당락이 결정될 것 같다라고 하셨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바가지 긁는 엔젤우몬 | 
2016.06.26
23:20:36
공대생으로써 학점 잘따는법 3번 빡치더라. 공대 개설 과목은 기본소양 과목이라서 해서 abeek 필수인 공대생들 대상으로 개설되는 과목인데
딱히 비공대생 수강제한은 안해놓으니까 수업인원 절반이 문과생들이고 양학하러옴 ㅅㅂ 그래서 정작 들어야될 공대생들은 증원신청하거나 수업못들어오고.
그래서 생각있는 교수님 몇분은 문과 이과 따로 성적 주심
댓글/ 추천 3/ 비추천 4
글쓴이 | 
2016.06.26
23:27:49
바가지 긁는 엔젤우몬님에게...
죄송합니다.ㅜ 전 학부때 동양의역사와문화와 한국사 수업을 공대에서 들었습니다.ㅎ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몰매맞는 아르마몬 | 
2016.06.26
23:22:23
gpa98후반에 토익950 미트 130입니다 의편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2:36
몰매맞는 아르마몬님에게...
의편은 모르겠습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돈 많은 추추몬 | 
2016.06.26
23:22:26
시험에서 머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일까요??

A매치와 변호사 비교해서 장단점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34:04
돈 많은 추추몬님에게...
법학적성시험(LEET)는 정말 머리빨 있는 듯 합니다. 머리 좋으면 기출만 풀어도 120넘기는 분 있습니다.

입학 후 학점과 변호사시험은 머리빨보다는 노력과 엉덩이 싸움입니다. 꾸준히 3년동안 공부 성실히 하는 분은 웬만하면 다 붙어 나갑니다.

머리만 믿고 도전하기엔 양이 너무 방대합니다. 입학후에는 무조건 엉덩이와 꾸준함 성실함이 중요합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아름다운 마자용 | 
2016.06.26
23:30:27
우리과도 있네 신기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06:40
아름다운 마자용님에게...
과는 정말 다양합니다. 학부도 영남대도 있고 경상대도 있고요. 7기에는 계명대도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파오후 리아코 | 
2016.06.26
23:44:34
전자과 학생입니다 학점은 4점대 초반/ 4.5이고

토익은 985입니다

로스쿨 관심이 있는데 어떤싣으로 준비를 해야할지..모르겟어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6
23:49:10
파오후 리아코님에게...
전자과이신데 학점도 괜찮고 영어도 괜찮으시네요.

1.학점최대한 졸업전까지 최선을 다해 최대로 끌어올리시구요

2. 토익은 제가볼 때 로스쿨 우리학교 지원생 중에 다섯 손가락 안이실 거 같으니 더 이상 응시안하셔도 될 듯하구요

3. 자기소개서 쓰시면서 리트 공부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충분히 합격가능한 스펙이라고 생각됩니다. 7기에 전자과 출신 선배도 실제 계십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6
23:50:53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01:57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1,2,3학년 이시라면 독서를 해서 근본적인 독해력부터 올리는게 시간이 걸려도 점수로 직결됩니다.

메가로스쿨에 이원준, 조호현 추천도서목록 출력하셔서 여기있는 책들 2번 정도는 정독해보시면 도움 됩니다.

그릐고 신문 꾸준히 읽으세요 조,중,동 골고루... 면접에도 상당히 도움됩니다. 신문은 우리학교 로스쿨 4층 도서관에 여러 신문사꺼 비치해 두었으니

머리식힐 때 와서 읽으시면 됩니다.
강의는 추리논증 기본강의 정도만 들으면 된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근데 언어시험이라는 것 자체가 강의가 절대적인게 아니라 본인의 평소 독서습관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배고픈 토게피 | 
2016.06.26
23:59:30
우리학교학부에서 실질적으로 입학가능한 로스쿨이 어디일까요? cpa같은 전문자격증있어도 sky 성대 한대는 무리죠? 자교로스쿨가기도 사실 벅찬상황인거죠?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05:27
배고픈 토게피님에게...
올해부터 정량위주로 많이 바뀔 것이 예상됩니다. 3정량 완벽하고 전문직 자격증 있으면

저라면 1. SKY하나 써보는것도 괜찮은 듯(올해 언론에서 지탄을 많이 받아 분명 지방대생 배려차원에서 명목상 몇명 뽑아줄겁니다.)
2. 성균관 한양대는 충분히 지원가능합니다. 실제 진학하신 분들도 제법되구요.
3. 우리학교 법대 출신중에 5기에 특별전형이지만 고대 로스쿨에 진학한 CASE있습니다.
4. 영남대 원서지원은 비추 드립니다. 주변 동기들 보니 영남대는 사시1합이나 리트 초고득점 아니면 그냥 원서비 낭비인듯 합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한화 응원하는 홀리엔젤몬 | 
2016.06.27
00:18:06
학점이 평점 3점 안 돼도 가능한가요.
일반 공대생에 아무런 자격증도 없구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1:14
한화 응원하는 홀리엔젤몬님에게...
학점도 평가 요소 중 1개이기 때문에 나머지가 괜찮으면 충분히 메꿀 수 있습니다.

학점이 2점대라도 리트 120넘고, 토익 950넘기고, 면접과 자소서 잘 보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족한 학점 재이수 등을 통해 최대로 끌어올리시고, 방통대 법학사 취득할 수 있는 루트가 있는데 쉽게 학점 100점으로 만들 수 있지 싶어요. 한번 알아보세요.

그리고 학점 부족해도 다른 정성 예컨대 CPA, 노무사, 세무사 등 자격증 있으면 상쇄할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7
00:21:39
로스쿨 입학비리로 말 많던데 우리학교는 어떤가요? 면접때 대놓고 지인 또는 친인척이 법조계 종사한다고해도 패널티 안받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3:25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저 포함 동기들과 술먹고 이야기 해보면 전혀 그런 질문 받은 적 없고, 철저하게 지성면접과 인성면접 위주로 이루어진 것 같다고 말합니다.

아마 올해부터는 사건도 있고해서 면접 때 대놓고 지인이나 친인척 언급할시 과락이나 감점의 패널티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교수님들도 매우 조심해서 면접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7
00:26:25
글쓴이님에게...
저번에 우리학교 모 로스쿨 교수님 말 한번 잘못했다가 학교측으로 경고 받은건 어떻게 되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7:33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그 사안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입학하면 공부하기 정신없어서요. 지금은 그나마 방학이라 하루 시간내서 궁금한 점 알려드리려고 글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취업한 이즈리얼 | 
2016.06.27
01:04:53
글쓴이님에게...
우리학교 로스쿨 불공정 입학 의혹때문에 얼마전에 대구지검이 다시 재수사 들어갔는데... 이런건 교내에서 언급이 없나보네요..

댓글 103
글쓴이 | 
2016.06.27
01:26:55
취업한 이즈리얼님에게...
의혹이지 확정된 것 없습니다. 학생회차원에서도 뭔가 움직임이 있고 로스쿨와보시면 알겠지만 로비에 성명서 붙어 있습니다. 시간될 때 방문해서

읽어보시면 현 사태가 어떤지 파악할 수 있으실겁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최고관리자댓글요정 | 
2016.06.27
01:26:56
글쓴이님에게...
7 포인트 받으세요~ ♪(*´θ`)ノ ❤️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1등 제재당한 링고는사과 | 
2016.06.27
00:24:51
의사, 행시 합격자, cpa 등 전문직 시험 합격자 정도 되면 스펙 어느정도까지 커버가 가능한가요? 궁금해서 여쭤봐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26:28
제재당한 링고는사과님에게...
학점,토익,리트 평타만 치고, 면접과 자소서에서 실수만 안한다면 최초합격 가능하다고 봅니다.

실제 7기에 의대, 약대 출신분도 계십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2등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 | 
2016.06.27
00:25:30
근데 영대로스쿨은 왜 높고 특별한지 설명부탁해도되나여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30:30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님에게...
영남대 로스쿨은 변시 합격률을 높이려고 전략적으로 사시1차합격 있는 사람들을 대부분 뽑아버립니다.

그리고 실제 어떤 기수는 70명 정원에 5명 빼고 전부 사시1차합 있는 사람들로도 뽑기도 했구요.

작년 입시에서도 계속 이런 기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교출신 들중 영남대 붙은 사람들 스펙보면

사시1차합격 있거나, 리트120넘는 고득점이었습니다.

사시1차합 없으면 영남대는 절대 쓰지말고 차라리 몰빵을 하더라도 우리학교 가나군에 지원하시는게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 | 
2016.06.27
00:33:06
글쓴이님에게...
아하 로스쿨지원자는 아닌데 어디서 주서들은적이 있어너 궁금해서 물어봤어요.
제 동생도 로스쿨생이라 요새 법원에 실습? 인턴? 나간다고 하던데 공부한다고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글쓴이분도 열심히하셔서 분야에서 성공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34:33
머리를 안감은 비너스님에게...
네.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3등 하이힐 신은 니드몬 | 
2016.06.27
00:40:43
우리학교는 아부지가 판검사면 합격 한다는게 트루?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0:42:10
하이힐 신은 니드몬님에게...
근거없는 소문이라고 봅니다. 실제 입학생들 보면 평범한 집안이 대다수이며, 재학생들 스펙을 보면 정말 뽑힐 사람이 뽑혔구나라고 느껴질 정도로

우수한 학생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부모님 직업이 법조인인 분들도 계시지만 스펙을 보면 학점,토익,리트,학벌 무엇하나 빠지는 것 없이 우수한 분들이라고 생

각합니다.
댓글/ 추천 3/ 비추천 0
no-Profile
4등 한화 응원하는 홀리엔젤몬 | 
2016.06.27
00:46:48
캬 ㄱㅅ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5등 졸업하는 아트라캅테리몬 | 
2016.06.27
02:30:00
정보글이넹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 | 
2016.06.27
02:37:59
글쓴이는 학부 우리학교출신 인가요?

그리고 학점은 얼마였나요? ㅎㅎ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2:56:11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님에게...
저는 우리학교출신입니다. 학점은 90초반대 입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장래가 촉망되는 개굴몬 | 
2016.06.27
02:56:29
글쓴이님에게...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05:02:49
캄솨합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아름다운 마자용 | 
2016.06.27
05:30:15
공대에 제발 좀 들으러 오지마라 ㅡㅡ 교양 생물 듣는데 생물학과 앉아있고 이러면 ㄹㅇ 죽빵 날리고 싶음.
댓글/ 추천 0/ 비추천 1
no-Profile
아름다운 마자용 | 
2016.06.27
05:41:02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검사가 꿈인데 우리학교 로스쿨에서 검찰로 가시는 분들이 많이 없나요?? 가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고 가신건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이해할 수 없는 엑스브이몬 | 
2016.06.27
06:41:35
아름다운 마자용님에게...
우리학교 로스쿨에서 검사 한해 1명 정도 갑니다(작년엔 0명) 사시2차 공부를 오래해서 법학실력이 매우 출중하지 않는 이상 우리학교 학부 + 우리학교 자교 로스쿨 혹은 최대 인서울 미니 로스쿨 조합으로는 검사되기 힘듭니다.. 고학년이시면 목표를 수정하시고 1학년이면 차라리 수능쳐서 서울대 학부를 다시 가시는게 낫습니다.. 서울대 경영 수석졸업자도 떨어지는 서울대 로스쿨에서도 열명 남짓밖에 될 수 없는게 검사입니다
댓글/ 추천 0/ 비추천 1
글쓴이 | 
2016.06.27
09:05:57
아름다운 마자용님에게...
검사는 1명 또는 0명입니다. 영남대랑 나눠먹기라고 보면됩니다. 사실상 검사는 우리학교로스쿨내에서 최상위권끼리의 싸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향후 사시가 폐지된다면 최대 2명까지도 예상할수는 있습니다.
검사지원하기위해서 우리학교로스쿨내에서 내신 1자리 나오셔야 그나마 지원해서 노려볼수있고. 지금부터 미리법학 공부하신다면 불가능한것도아니니 겁먹지마세요~
댓글/ 추천 3/ 비추천 0
no-Profile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 | 
2016.06.27
05:52:22
취업 성공했다고 막판에 놀아서 학점 2.9인데 ...
로스쿨 가능한가요? 이미 졸업해서 학점을 다시 올린순 없고..다른 방법이 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이해할 수 없는 엑스브이몬 | 
2016.06.27
06:33:00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님에게...
우리학교 학부 학점 2.9면 불능입니다..리트 아무리 잘받아도 커버가 안되는 수준
댓글/ 추천 0/ 비추천 3
글쓴이 | 
2016.06.27
09:07:39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님에게...
리트,.토익 높다면 가능합니다. 실제 8기분중 학점 2점초반대에 릿 120중반으로 뚫으신분 계십니다.
릿 최대로 맞으시고 토익900넘기신다음
자소서 면접으로 쇼부보면 불가능한것도 아닙니다.
도전해보세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 | 
2016.06.27
06:09:12
누가 이번에 로스쿨 자교 출신 한자릿수로 갔다길래... 평소에 20~30명씩 갔었는데 의아했는데 구라였네!!

글쓴이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후배들한테도 정보나 TIP많이 줘라!!

그리고 A형, B형 간염 예방 접종 꼭 맞아라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0:20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님에게...
허위의 정보가 너무많아. 우리학교 학부 후배님들께서 지레 겁먹고 도전하기를 꺼려하는 모습보고 너무 안타까워 솔직하게 글 남기는겁니다. 생각보다 우리학교보다 아래 학부도 있고, 정말 스펙트럼 다양합니다. 자교에서 보통 20명정도는 뽑는다 생각하고, 앞으로는 법핟사도 감소할것이기에 비법분들도 도전하면 충분히 붙을수 있습니다.
자교분들이 많이 지원하셔서 꼭 9기로 입학해서 동문회서 봤으면 좋겠네요~!
댓글/ 추천 4/ 비추천 0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10:15:58
글쓴이님에게...
따로 입학설명회를 하는 거 같기도 하는데, 너무 본교에서 홍보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ㅠ.ㅠ.
공부중에 바쁘시겠지만, 행사가 크게 열려서 본교에서도 많이 로스쿨에 가서 우리학교 위상을 높였으면 합니다 ㅠ.ㅠ
댓글/ 추천 2/ 비추천 0
no-Profile
모야메룽다 레오몬 | 
2016.06.27
06:12:41
마지막이 포인트 3ㅈㅇ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돈 많은 추추몬 | 
2016.06.27
07:20:01
영어시험 종류에 따라 메리트가 다른가요? 토플이나 아이엘츠 등이 있으면 토익과 다른점이 있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1:42
돈 많은 추추몬님에게...
가성비 갑인 토익 추천드립니다. 텝스, 토플, 아이엘츠도 토익으로환산될건데. 그기준이 공개되지 않아 불분명한점이 잇습니다. 확실한건 토익이 시간대비 점수올리기쉬운 시험인건 자명합니다. 무조건 토익으루하세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08:08:11
자원봉사론 B- 받았다. 교바교임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2:38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저희때는 다a쁠이었는데....지금은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학부때 가장쉽게 a쁠따서 기억에남아 남겨봤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 | 
2016.06.27
08:22:36
30 넘어서 로스쿨 입학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4:22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님에게...
실제 여기 나이30 넘으신분 정말 많으십니다. 40대 형님도 계시구요. 형님들께 공부뿐만아니라 공부외적인것도 많이 배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등 소위 괜찮은 직장 그만두고 오신분들도 제법계십니다. 나이가 중요한게아니라 자신의 소신과 목표의식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 | 
2016.06.27
09:33:38
글쓴이님에게...
우리학교말고 다른 로스쿨도 비슷한가요? 법조계에 좀 늦께 알게되서요. 인터넷에서는 불리하니 마니 얘기가 있었는데 현직에 계신분이 답변을 해주시니
조금 마음의 위안이 됩니다. 남은건 제가 어떻게 준비하는냐에 달려있네요. 입학준비하는데 드는 비용(시험,학원,기타비용)이랑 학비는 어느정도 소요되나요?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38:14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님에게...
1. 실제 8기분들 30이상 많으십니다. 35 넘으신운들도 제법계십니다.
2.영남대는 사시1합 위주로뽑아 나이평균이 35~6으로 알고 있습니다.
3. 입학준비비용 토익응시료+리트27만원+가나군 우리학교몰빵 40만원인가 정도 들엇습니다.
4. 학비 순수등록금은520정도인데 보험료 가족들 다합쳐서 15~18만원이면 200정도는 장학금지원해주는거 같습니다. 주변동기들보니.
5.생활비는 정말 케바케인듯하구요
6. 수석입학이나 학기중 수석이몁 전장나옵니다.
7.학원강의 들은적없고 기출만 풀었습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1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 | 
2016.06.27
09:46:12
글쓴이님에게...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예전에는 강제동원령 하면서 변시합격률 하위5개학교 비꼬는 말이있었는데. 요즘도 그런가요?
우리학교말고 타학교 로스쿨 생각은 없으셨나요? 우리학교말고 다른학교 지원한다면 전적대는 많이 보는편인가요?
아.. 갑자기 현직에 계신분이 나타나셔서 궁금한건 많은데 생각이 잘 안나네요ㅜㅜ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52:29
남성미가 느껴지는 우디르님에게...
1. 결국 자교는 자교를 믿으셔야 합니다.
2. 영남대는 사시1합없으면 절대 쓰지마세요. 작년 스터디원 다 떨어졌고, 이번 영대8기 입학하신분 우리학교 철학과 출신인데 노무사 경력자로 알고 있습니다.
3. 졸업 후 대구,경북에서 변호사하실거면sky아니라면 우리학교가 유리하다고 봅니다. 특히 대구 경북에서는요. 마치 수원에서 아주대출신이 잡고 있는거랑 같은 맥락이라 보시면됩니다.
4. Sky는 쉽지 않을것으로 보이며, 다만 올해 지방대 배려차원에서 3정량완벽에 우수학생이면 명목상 뽑아줄거라 예상되기에 기회라고도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학교온거 후회없습니다.
5.영남대는 사시출신자들 대거 뽑아 변시합격률 높이 나오나.5년안에 깨질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추천 2/ 비추천 0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10:17:00
글쓴이님에게...
5. 항목은 사시 1차 합격자수만 뽑는 영대가 사시가 폐지되면서 그 효과가 사라지는 것인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24:03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08:48:34
꼭 열심히 하셔서 검사되세염~
근데 로스쿨 하루 스케쥴이 어떻게 되나요? 기상- 공부 끝? 밤 늦게까지 로스쿨 불 켜져있던데 다들 공부하시는 분들인가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09:17:05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다들 공부 정말 열심히 하십니다. 1학년 1학기때 학점경쟁 치열하므로 정말열심히 합니다. 예컨대40명 정원언 A+ 1~3등 / 4~6등 AO. / 7~12등 A-이런씩으로 엄격하게 하기때문에 정말 치열합니다. 학부는 바닥깔아주는 사람이있지만, 여기는 바닥이 없습니다. 자신이 바닥이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부가 kbo면 여긴 메이저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농구하는 Hershey | 
2016.06.27
10:19:19
글쓴이님에게...
정말 후덜덜하네요..... 3년동안 그렇게 또 공부를 하시다니. 대부분 타 학교 학부를 나오셔서 글남기신분들은 봤는데 이런 좋은 마음씨를 가진 자교 출신이 계신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본인이 목마르면 찾아서 하겠지만, 교내에서도 도서관이나 학우들이 많은 곳에 입학설명회나 상담을 해주시는 건 너무 이상적인 생각이겠죠 ㅠ.ㅠ
댓글/ 추천 1/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27:13
농구하는 Hershey님에게...
입학하고 나면 로스쿨입시에 관심이 없어집니다.
저도 기억이남아있는 지금시점에 글 안 남기면 다 잊어버릴거 같아서 글 써봤네요ㅎ
사실상 입설 의미없습니다.
학토릿골고루갖추도록 노력하고
자소서 면접 공들이면 누구나 입학할수 있는 입시입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문제가 많은 나미 | 
2016.06.27
10:20:47
우리학교 로스쿨 교수님들 강의 수준에는 만족하시나요?
전에 우리학교 로스쿨 재학중이시라는 분께서 로스쿨에서 배우는 것과 변호사 시험과의 연계성이 적어 힘들다고 글쓰셨던걸 본 기억이 나서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31:53
문제가 많은 나미님에게...
1. 변시적합성 있는 교수님도 계시고, 아닌 교수님도 계셔서 본인이 선배들 조언들 참고해서 수강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선배 조언 참고해서 수강신청 해야됨.

2. 실무가출신분들 강의가 매우 도움이 됨. 특히 판사분들와서 수업하시는 민사재판실무나 형사재판실무는 로스쿨 강의의 꽃이라고 생각함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 | 
2016.06.27
10:29:29
잘 보았습니다
공대출신 법전은 없나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7
16:29:07
고양이랑 뽀뽀하는 가트몬님에게...
우리학교로스쿨에 공대출신자들 제법됩니다.
우리학교학부도있고 그외 학부도 있습니다
댓글/ 추천 1/ 비추천 0
no-Profile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 | 
2016.06.28
01:11:04
경영학과 3학년 재학생이고 현재까지 성적이 4.3만점에 4.1가량 됩니다. 영어는 방학중에 집중해서 최대한 끌어올릴텐데 리트준비는 지금 당장 시작할까요? 학점은 유지하고 토익은 900점대를 맞는다는 가정하에 리트는 몇점 정도 되어야 합격가능할까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글쓴이 | 
2016.06.28
09:12:40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님에게...
1.학점은 정체하지마시고 수석이나 차석졸업 목표로 재이수 등을 통해 최대로 끌어올리세요.
2.릿 110정도면 안정권이라고 봅니다. 방심말고 꾸준히 독서하시길 바라며, 자소서 지금부터 준비하셔서 끊임없이 수정해서 완성도 높이세요.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 | 
2016.06.28
06:53:58
이번 5기 우리학교출신 입학생 대비 변시 합격률은 얼마나 되나요? 초시 합격률이 70%니까 14명은 합격하셨나요? 10명 중 3-4명이란 말이 언뜻 수긍이 안가네요. 서연고만 해도 50명이 넘을 텐데 산술적으로 이해가 잘 안가서요.. 아니면 수업에 우리학교출신들 버프가 있나요?
댓글 103
글쓴이 | 
2016.06.28
09:15:03
정수리 냄새나는 라이언님에게...
1. 합격자는 수험번호만 공개되고, 명단 비공개로
누가합격한지 알수없어 정확히 파악불가능합니다.
2. 우리학교출신 버프 절대 없음. 칼같이 짤라서 평가하시기 때문에... 채점기준표도 존재하고 객관식은 갯수대로 줄세움
댓글/ 추천 0/ 비추천 0
요즘 핫한 루시안 | 
2016.06.28
20:47:44
글쓴이님에게...
5기들은 다 알지요..
5기 우리학교 학부 출신 22명 중 변시 합격한 사람 비법 3명 법 6명
댓글/ 추천 0/ 비추천 0
no-Profile
1등 고기 잘 굽는 리산드라 | 
2016.06.30
20:51:59
우리학교 비법 출신으로 합격하려면 학토릿에 초점을 두고 준비하는게 맞는거겠죠? 제가 알아보니 법관련 봉사활동이나 법관련 과목을 수강해야 한다는 분도 있던데 어떤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