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백수

[스크랩] 아름다운 도시 "울산"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Life

[스크랩] 아름다운 도시 "울산"에 대해 알아보자

A형 백수 2018. 7. 22. 10:48

[흥미돋] 국내도시 tmi : 울산 (고래에 미.쳐.벌.였.다!)(흥미돋 보장)



작성자:카밀네일리페어작성시간:2018.06.28  조회수:12,717

댓글273


출처 : 여성시대 카밀네일리페어


여-하! (각종 tmi글 좋아하는 여시들 하이! 라는 뜻)


1. 마스코트부터 고래

얘임 해울이 ㅋㅋㅋㅋㅋ(돌고래)
고래에 미쳐벌인 도시 ㅎㅎ





근데 약간 이유있는 미침임 ㅎㅎ


2. 고래바다여행선




고래 자주 출몰하는 곳에 고래보러 가는 배임 ㅋㅋ




야생고래를 볼 수 있는 확률!!!
존나 궁금하지?





4월에 1000마리 야생고래떼 만남

5월에도 만남 (이번엔 2000마리)

운항 4번만에 만났으니 앞서 3번은 못봤단 얘기 
따흐흑



근데 국내에 이렇게 야생고래떼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단거 몰랐겠딩.....?
알았으면 뎨동★(헤헿..)

야생 고래보는거 실패하면 장생포 고래관련 관광지 할인혜택 주거나 무료입장하게 해줌 


3. 반구대 암각화


이게 뭐냐면 신석기~청동기에 바위에 조각한 고래그림임

이게 지금까지 
★지구상에 알려진 가장 오래된 포경유적임★





4. 장생포 



현재 한국 고래 최대 소비지는 울산 장생포임

예전에 포경 가능하던 시절엔 장생포가 포경으로 유명했었음


전국 각지에 설치된 그물에 고래가 걸려서 사고사로 죽으면 해경이 사인 확인한 후 90%는 장생포로 감


가격은
귀신고래 >>>>>>>>밍크고래>>>>>>돌고래

맛도 가격따라가는데 돌고래는....ㅠㅠㅠ
비린내 오져벌임



얘가 밍크고래




고래 박물관도 있음 (고래빵 팔음)





요렇게 모노레일도 있어서 레일타고 한바퀴 
ㅆ쓔ㅣㅇ~



그리고 장생포 마을 재현해 놓은 옛마을 있는데 고래해체장도 재현해놓음


tmi: 장생포 캐릭터 = 장생이 (귀신고래)



* 장생포 고래박물관 개인적으로 볼거 많고 잘 꾸며놓고 재밌다고 생각하는데 
박물관 컨텐츠 중에 하나가 돌고래 쇼임


지역 박물관 존나 조그만 수족관에 돌고래를 두 마리나 넣어놓고 거기서 쇼까지 하고...
진짜 그런거 아니어도 좋은 컨텐츠가 많은 박물관인데...



동물원/아쿠아리움 보이콧하는 중인 여시들은 가지마 ..ㅠㅠ


5. 울산 항만 마스코트

귀신고래 ㅎㅎ



귀신고래 실사 ㅎㅎ






이것도 신기하고 생소할거야!





6.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연어★들


울산에 흐르는 제일 큰 강에는 매년 연어가 옴
(태화강)





여기서 연어를 키워서....



방생하면.....

온 세계를 돌고 산란하러 태화강으로 옴....
자이루!



13년도엔 1788마리의 연어가 울산으로 돌아옴ㅋ


싱기방기 ㅋ



이건 태화강생태관 수족관 ㅋ(입장료 무료ㅋ)


생각보다 잘되있음 ㅋㅋㅋ
연어가 노르웨이에만 있는게 아니란거 몰랐딩?





7. 간절곶

한국에서 제일 해 빨리 뜬다고 함
새해 해돋이 때 사람 개터짐

소망우체통 = 무료로 엽서 보낼 수 있고 엽서 보내면 ㄹㅇ 집으로 날라옴


tmi) 회사에 유럽 손님들 왔을 때 상무님이 접대한다고 간절곶 갔다가 당당하게 이거 엽서 쓰면 너네 나라까지 배달해준다고 해서 손님들 편지 7개나 썼는데 알고보니 국제배송은 안돼서 내가 우체국 가서 다 배송 보냄...... 따흑 ㅠㅠㅠ


죽어라 박상무!

예쁨 (욕망의 불꽃? 그거 촬영 여기서 함)
유승호랑 서우 나오는 그거 ㅇㅇ

한때 속초와 함께 포켓몬의 성지로 발디딜 틈이 없었던 시절도 있었음 ㅋㅋㅋㅋㅋㅋㅋ




8. 자연발생 대나무숲이 있음
(tmi 한국관광 100선에 실려있는 곳임)



존나 빼곡하게 있고 공원 조성되있음

동네 주민들이 죽순순찰대 조직해서 죽순관리함ㅋ



은하수길 조성해놓음

존예존예

근데 은하수길 짧아서 은하수길만 보러오면 실망할거임 ㅎㅎ




그럼 언제가야되냐고요?



여름에요


납량축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호러페스티발 같은 것 보다 이런 레트로하고 한국적인 느낌 나는거 좋아하는데 존나 취향저격임

납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낮엔 푸르고 이쁜데 해지면 빼곡한 대나무숲...
공포 그 자체임



이거 11년차 이벤트임 ㅋㅋㅋ
07년에 개최시작함


원래 무료였는데 이젠 입장료 받음 (1000원)
행사기간 중 1일 평균 30명의 중도포기자가 발생함 ㅋㅋㅋㅋ

총 240m고 6개의 관문을 지남

저승문 - 지옥굴 - 죽림미로 - 저승마을 - 절단지옥 - 환생문 

10분 코스고 비명소리가 끝이 안남 ㅋㅋ


연극협회 연극인들이 귀신이 되어 샥샥 나타나는데
때리거나 욕하면 귀신들이 떼로 다 튀어나와서 집요하게 더 괴롭힌다고 하는데 난 모름

욕해본 적 없어

다리에 힘 풀려서 무릎 꿇은 적은 있음ㅎㅎ..






9. 해수욕장


산업도시 답게 해수욕장 가면 대형 크레인이랑 기중기 보임 ㅎㅎㅎ



10. 자동차

시내버스 타고 가다보면 항구에 끊임없이 늘어서 있는 수출 대기차량 구경 가능

저걸 한대~ 한대~ 저 배안에 차곡차곡 실어서 수출보냄 ㅋㅋㅋㅋ

ㅠ ㅠ
한 주
대 세
만 요



11. 관람차

시내 복판에 관람차 있음

밝을 땐 멀리 동해 보이고
밤엔 석유화학단지 야경 구경 가능

화학단지 번쩍번쩍 밤에 보면 이쁨




12. 대왕암

다리가 존나 흔들려서 다리교체함


문무왕릉이라고는 하는데 아니라는 설도 많음 ㅋㅋ

대왕암까지 가는 길이 봄에 벚꽃 흐드러져서 존나 이쁜데 신발 편한거 안신으면 뒤지는거임





글고 대왕암 바로 옆에 해녀들 있음

좌판 깔아놓고 해산물 먹을 수 있음 ㅋㅋㅋㅋ



13. 남자


말 안해도 알겠지만 경상도 종특으로 개빻았는데 생긴것도 인성도 아구창도 면상도 사상도 다 빻음!


14. 가로등


가로등 존귀임 돌고래모양임


15. 콜택시 이름 = 고래콜



16. 고래고기 먹어봤다고 외국인한테 말해면 개놀람

dolphin/whale 먹어봤다고 하면 다들 ㅇㅁㅇ...함

물론 한국인도 돌고래 먹어봤다고 하면 깜놀하는 경우 많음




17. 대부분 가정형편이 비슷함

여긴 약간 불황이 없는 느낌으로다가 회사가 기울어도 월급은 나오니까 사람들이 항상 같은 수준의 삶을 살고 있음


현대중공업 현대차 S OIL SK 삼성정밀 
그 외 그 대기업에 납품할 부품 만드는 1차 2차 벤더들로 꽉 차 있고 보통 부모님이 건너건너 잘 알고(특히 현대 공장 근처) 대부분 현대다님

타지역 가본 애들이 제일 놀라는데 부모님 직업도 다양하고 뭔가 삶의 격차가 울산보다 심해서 놀란다고 함


물론 지금은 조선업 불황이라 현대 중공업 쪽 아파트랑 경제 많이 죽음 ㅠㅜㅠㅠ




18. 현대 퇴근시간에 오토바이 부대 = 베트남 수준

존나 오토바이가 현대 공장에서 파도처럼 쏟아져나옴
그 시간에 운전 개헬임 



19. 장미축제

SK가 지역사회를 위해 존나존나 개 큰 공원을 조성해서 기증함

저기서 자전거 타면 재기따라감 개힘듦......
근데 자전거 안타고 걸어서 구석구석 볼려면 개빡치니까 자전거 추천함



그리고 여기선 전국 최대규모의 장미 축제가 열림


축제 기간에는 퍼레이드도 함
나처럼 퍼레이드 때문에 놀이공원 가는 여시들에게 추천추천 ^^7

tmi) 울산에서 경주월드 존나 가까운데 경주월드는 퍼레이드 없음.....ㅠㅠㅠ



꺅 퍼레이드 😘😘😘



밤엔 조명땜에 꽤 이쁨 ㅎㅎㅎ



또 있으면 다시 올겡! 안뇽~

신고

댓글 273

허현준2018.06.28메뉴
첫댓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밋당

땅콩빵신2018.06.28메뉴
흥미돋이다 ㅋㅋㅋㅋㅋㅋ 고래사랑 대단하네..^^

가스비아끼는방법좀2018.06.28메뉴
와~행사 잼나겠다!!!

엥 이게뭐람2018.06.28메뉴
나 며칠전에 고래박물관갔었음!!!! 진짜 좋았어 설명도 잘해주시고ㅋㅋㅋ 근데 배는 운항취소되서 못탐 따흑

그리고 대왕암은 진짜 최고!!!!
다리 새로 연결된거 처음 건넜는데 날씨때문에 비바람을 맞으면서 갔음ㅋㅋㅋ체감상 백두산 등반하면 이럴까싶은 정도ㅋㅋㅋㅋ 춘천,대전에서 오신 친척들 대만족하셨음ㅋㅋㅋㅋ

롤케익2018.06.28메뉴
울산가고싶네ㅋㅋ

개아2018.06.28메뉴
와 진짜 흥미돋ㅋㅋ울산많이가는데

뾰로리롱2018.06.28메뉴
와 울산여행 뽐뿌왔어ㅜㅜ

히피펌망함2018.06.28메뉴
존잼이얔ㅋㅋㅋㅋㅋ가고싶다

Gellaitry2018.06.28메뉴
울산에 지하철 없는 이유가 고래타고다녀서 그런거자너~~~ㅎㅎ 광역시인데 지하철 없는 이유가 모겠오~~

답댓글아 시바2018.06.28메뉴
울산시민은 사철 물에 젖어 있나요......겨울엔...힘내 울산여시들!

아 시바2018.06.28메뉴
와..울산 뽐뿌온다.. 몰랐던거 많았어. 정보 고마워 여시!

마 최선을 다해주이소!2018.06.28메뉴
우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tmi글 보면서 부산tmi쓸까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잼이야 여샤 흥미돋!!!

초기화2018.06.28메뉴
헐 관람차가 시내에 있다고? 대박이다.....

고야웨이2018.06.28메뉴
자기 도시에 대해 이렇게 잘 아는거 신기하다 ㅋㅋㅋ공부하고 알아본겨? 재밌게 읽을게~~

그린티프라푸치노2018.06.28메뉴
아 존잼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몰랐던거 핵많음

다르팽2018.06.28메뉴
울산인인데 몰랐던거 엄청 많다ㅋㅋㅋㅋㅋ 여기 진심 고래에 미친 도시 인정ㅋㅋㅋㅋㅋ

stipulate2018.06.28메뉴
와 관람차 쩐다..나 왜 몰랐지ㅋㅋㅋㅋ대나무숲도 진짜 가보고싶다

귀여운 라이언2018.06.28메뉴
십리대숲 납량특집 사람 오지게 많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줄서있는거보고 걍 옴

답댓글귀여운 라이언2018.06.28메뉴
울산에서 2년 살다가 낼 다른데로 이사가는데 미운정 고운정 오만정 다 들었다ㅋ 살땐 그렇게 싫었는데 막상 떠나려니 아쉽네 잘있어라 울산!

이런거누가믿어2018.06.28메뉴
헐 울산존잼도시구나ㅜㅜㅜ 납량축제 재밌겠다ㅜㅜㅜ

카페 방문 댓글 273

이 카페 흥미돋 관련글



모르는 여시들에겐 신기할 넷플릭스 흥미돋..2018.07.21 댓글 170

한반도 통일에 대한 중국인들의 솔직한 반응 .txt (흥미돋)2018.04.30 댓글 95



나만 흥미돋을지 모르는 다음 카페 댓글 기능2018.07.01 댓글 50



마리텔보다가 흥미돋아서 쓰는 베다수학(이거 알면 11단부터 19단 안외워도 됨 개쉬움)2018.03.08 댓글 55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차이는 뭘까 [반흥미돋?]2018.07.04 댓글 90

[Henminism] Domestic cityC!) (Ensure fun)



By : Camille Neily pair writing time : 2018.06.28 hits : 12,717

Comment 273


Source : Women's Age Camille Neily Fair


Ye-ha! Raneun tteut )


1. The mascot to the whale

He is a dolphin
A city that has been crazy about whales.





But it is a little bit of a reason.


2.




Breach of trust




The probability of seeing wild whales !!!
You're wondering, aren't you?





Meeting 1,000 Wild Goats in April

Meeting in May (2,000 this time)

We met in 4 flights. We haven't seen 3 before. 
Takhh Black



But did you notice that there is a place in Korea where you can meet wild ducks?
Diedong ★ (he het ..)

If you fail to see wild whales, you will receive discounts or free entrance to tourist attractions in Jangsaengpo. 


3. Anticoagulation


What this means is that the whale was carved on a rock during the Bronze Age.

So far this has been 
★ oldest whale remains known on Earth ★





4. Jangsaengpo 



Currently, the largest consumer of Korean whales is Ulsan Jangsaengpo.

Once upon a time, the Jangsaengpo was famous for whaling.


If a whale catches on a net in every part of the country and dies by accident, 90 percent of the fish will be returned to the area after the coast guard confirms its death.


Price
Are ghost whales?

The taste goes with the price, but the dolphin ...Continuously
A fishy smell



A minke whale




There is also a whale museum (whale bread sold).





There is also a monorail this way, so I take a lap on the rail. 
Fight



And there is the old village of Jangsaengpo, and the whale sea field is reproduced.


(Ghost Whale)



I think Jangsaengpo whale museum is interesting, decorated and interesting 
One of the contents of the museum is dolphin show.


Local Museum put two dolphins in a terrible small aquarium and show there.
It is museum that have good contents if not really ...



Do not go to the zoo / the women who are boycotting the aquarium.crying


5. Ulsan Harbor Mascot

Ghost whale



Ghost Whale Sanctuaries






It will be very strange and strange, too!





6. Reverse ★ salmon ★


The largest river in Ulsan has salmon every year.
(Taehwa River)





I grew salmon here.



If you don't mind ...

Into the Taehwa River to travel the whole world and scatter ...
Jairu!



In 13, 1788 salmon were returned to Ulsan.


Singi Bangki



This is the Taehwagang Ecology Center.


Better than I thought lol
Did you know that salmon were not only in Norway?





7. Ganjeolgot

It is said that it leaves the country faster than ever.
A place where one lives at sunrise.

Hope postbox = You can send a free postcard and it will take you home.


Tmi ) hoesa e yureop sonnim deul wa sseul ttae sangmu nim I jeopttae ha ndago ganjeolgot ga ssdaga dangdangha ge igeo yeopsseo sseu myeon neo ne nara kkaji baedal hae ju ndago hae seo sonnim deul pyeonji 7 gae na sseo ssneunde al go bo ni gukjje baesong eun andwae seo nae ga uche guk ga seo da baesong bonae m ...... ttaheuk ㅠㅠㅠ


Die!

Pretty (flame of desire? It was filmed here.)
That is Yoo Seung-ho and Seo Woo

There was a time when Sokcho and I could not find time to go to the shrine of Pokemon.




8.
(This is listed in the 100 Korea Tour Center)



It's packed with parks.

Local residents form a bamboo patrol to keep bamboo shoots.



Has been created for Eunhasu

John Yezon

But Eunhasu is short and if you come to see Eunhasu, you will be disappointed.




Then when should I go?



It's summer.


Lead quantity festival
Personally, I like to feel Korean rather than like horror festival.

Lead quantity LOL



During the day, the bamboo forest is full of green and pretty ...
Fear itself.



This is the 11th year event.
Initiated in 2007


Originally it was free, but now admission fee is 1,000 won.
Average of 30 centrists per day occurred during the event.

240 m in total and over 6 gates

Jeongjeon Gate 

Ten minutes on course and the scream is over.


The performers of the theatre society are shaking up into ghosts.
They say that when you hit or curse, all the ghosts come out in a flock and they continue to plague you more, but I don't know

I've never spoken ill of you.

I once got on my knees because I was relaxed in my legs.






9. Beach


If you go to the beach like an industrial city, you can see a big crane and crane.



10.

A continuous line of cars waiting to be exported by city buses.

One of them, one by one, to export in that ship.

crying
Week
bigly
Manji



11. Ferris wheel

Ferris wheel in the middle of downtown

Light when East Sea and far away.
Night view of the petrochemical complex is available.

Chemical park, beautiful at night




12.

Changed the bridge because it shakes so badly.


Many people say it is not a royal tomb for both literary and martial arts.

The way to Daewangam is so beautiful in spring.





And there are women divers right next to Daewang Rock

Can eat seafood on the floor ...



13.


As you don't have to say, the dog has been ground to a point in Gyeongsang Province.


14.


Streetlamp honor


15. Call taxi's name



16.

Dolphin / whale you've eaten them all ㅇ ...Han

Of course, many Koreans seem surprised to eat dolphins.




17. Most families are similar

It feels like there is no recession here, so people are always living the same standard of living as the company is inclined to pay.


Hyundai Heavy Industries Hyundai Motor S Oil SK Precision 
Other major suppliers are full of primary suppliers of parts for the large company, usually across from their parents (especially near Hyundai plants).

Children who have been to other regions are surprised because parents have various jobs and that difference of life is greater than Ulsan.


Of course, since the shipbuilding industry is in recession, many apartments on Hyundai Heavy Industries and the economy are always dead.




18. Hyundai Motorbikes = Vietnam level

The fucking motorcycle is surfing out of a modern factory.
Drive Heel at the Time 



19. Rose Festival

SK has created and donated damn big park for the community.

If you ride a bike there, you will soon catch up ......
However, to walk without riding a bike, the dog is tired, so I recommend the bike.



And here is the largest rose festival in the country.


Parade is held during the festival
Recommended for amusement park girls like me

It is close to Kyungju World in Ulsan, but there is no parade ...



Tung Parade



I am pretty at night because of the light.



I'll come again in another day! Hey.

report

Comment 273

 Hehyeonjun 2018.06.28 Menu
First comment.

2018.06.28 Menu
It is interesting.^^

 How to save gas charges menu
Wow! We are going to celebrate!

Oh, no!
I went to the whale museum a few days ago! It was really good.

And Daewang Rock is the best!
I crossed the bridge for the first time. I went there to the wind and rain due to the weather.

 Roll cake 2018.06.28 Menu
I want to go to Ulsan.

gae 2018.06.28 Menu
Wow, there are lots of Heungmistic.

Thumrori Long 2018.06.28 Menu
Wow! I came to Ulsan trip.

OOO Hippie's Thunderbolt 2018.06.28 Menu
I want to go there.

 Gellaitry 2018.06.28 Menu
No subway in Ulsan
Comments